1 /
부천시 소사구 송내2동 바르게살기위원회(위원장 전오현)는 신년을 맞아 지역 내 취약계층을 돕기 위해 포장김치 20박스를 송내2동 행정복지센터에 기증하며 따뜻한 나눔을 실천했다.
▲포장김치 사진
이번 기부는 지난해 1년간 추진한 폐자원 재활용 활동(헌옷 모으기 등)을 통해 마련된 수익금으로 준비한 것으로, 바르게살기위원회 회원 30명이 자발적으로 참여해 조성한 기금이라는 점에서 의미를 더한다.
기탁된 포장김치는 송내2동 행정복지센터를 통해 관내 저소득 가구와 복지 사각지대에 있는 이웃들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신년을 맞아 이들의 정서적·생활적 안정을 돕는 데 활용될 계획이다.
전오현위원장은“생활 속 작은 실천인 폐자원 재활용이 지역의 어려운 이웃을 돕는 나눔으로 이어져 더욱 뜻깊다”며 “앞으로도 회원들과 함께 환경 보호와 이웃사랑을 동시에 실천하는 활동을 지속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바르게살기위원회 포장김치 전달 사진
조국제 송내2동장은 “지역 주민이 주체가 되어 자원을 모으고 그 결실을 다시 지역사회에 환원하는 모범적인 사례”라며 “기탁해 주신 소중한 물품은 도움이 필요한 분들께 정성껏 전달하겠다”고 감사의 뜻을 전했다.
한편, 송내2동 행정복지센터는 앞으로도 지역 단체와의 협력을 통해 자원 재활용과 나눔이 선순환되는 복지 체계를 구축하고, 주민의 삶의 질 향상에 실질적으로 기여하는 맞춤형 복지 행정을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소사구 송내2동 복지팀 032-625-669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