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 괴안동, ‘찾아가는 경로행사’개최
  • 작성자소사구청
  • 발행일2025-10-17 09:00

부천시 소사구 괴안동(동장 김정란)은 지난 15일 제29회 노인의 날 및 경로의 달을 기념해 지역 어르신들께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자 ‘2025년 찾아가는 경로행사’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 단체원 단체사진


이날 행사는 괴안동 주민자치회를 비롯한 10개 자생단체가 함께 참여해 관내 16개 경로당을 직접 방문해 소불고기와 시루떡 등을 전달하며 지역사회 발전에 헌신해온 어르신들과 정담을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 경로당 물품전달 사진


특히 ㈜닥터풀(대표 정성훈)의 후원으로 마련된 바나나 48박스를 각 경로당에 3박스씩 전달해 한층 풍성한 나눔을 더했다. 



▲ ㈜닥터풀 바나나 기탁사진

 

또한 관내 경안교회의 장소 협조로 윗괴안·은초록 경로당 어르신 40여 명을 모시고 ‘어르신을 찾아가는 문화공연’이 다채롭게 펼쳐졌다. 무형문화재 제3호 남사당놀이 이수자 김필순 씨의 장구공연과 부채춤 등 전통무용에 이어, 괴안동 주민자치센터 프로그램 수강생들의 기타·하모니카 공연이 더해져 어르신들에게 특별한 문화 향유의 시간을 선사했다.



▲ 주민자치 프로그램 공연사진(하모니카)


▲ 장구공연 사진


▲ 주민자치 프로그램 공연사진(기타)


은초록경로당 회장은 “정성이 담긴 음식을 직접 가지고 찾아와 주셔서 반갑다”며 “신나고 흥겨운 공연도 볼 수 있어 더욱 감사하다”고 소감을 전했다.


허훈도 괴안동 주민자치회장은 “어르신들이 반겨 주시고 즐거워하시는 모습을 보니 기쁘다”며 “정성껏 준비한 음식을 맛있게 드시고 모두 건강하셨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김정란 괴안동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어르신들께 존경과 감사의 뜻을 표현해 주신 자생단체원들께 깊이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찾아가는 문화공연을 계속 추진해 어르신들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소사구 괴안동 복지팀 032-625-6630]


OPEN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공공누리 제2유형 :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
생생부천 데이터는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제일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