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시 소사구 송내2동(동장 조국제)은 지난 15일 주민과 함께하는 「우리동네 새단장, 보행로 환경정비」 활동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 송내2동 ‘우리동네 새단장, 보행로 환경정비’ 행사에 참여한 주민과 자생단체원들이 단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이번 행사는 ‘대한민국 새단장 캠페인’의 일환으로, 주민이 직접 참여해 깨끗하고 쾌적한 보행환경을 조성하고 공동체 의식과 참여 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정비 활동에는 홍기화 소사구청장을 비롯해 주민자치회, 통장협의회, 바르게살기위원회 등 자생단체원과 주민, 공무원 등 40여 명이 참여했다.

▲ 홍기화 소사구청장이 예초기를 이용해 송내2동 보행로 주변 잡초를 제거하고 있다.
참가자들은 송내2동 주요 보행로인 경인로와 성주로 일대를 중심으로 잡초를 제거하고 쓰레기를 수거하는 등 환경정비 활동을 펼쳤다.

▲ 참석자들이 함께 송내2동 관내 보행로의 쓰레기를 수거하며 환경정비 활동을 펼치고 있다.
조국제 송내2동장은 “주민들이 함께 힘을 모아 우리 동네를 깨끗하게 가꿔 주셔서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주민과 함께하는 다양한 환경정비 활동을 통해 살기 좋은 송내2동을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
홍기화 소사구청장은 “주민 스스로가 나서서 마을을 깨끗하게 가꾸는 모습이 매우 인상적이었다”며 “이러한 작은 실천이 모여 쾌적하고 살기 좋은 도시로 발전하는 원동력이 된다. 앞으로도 주민이 주체가 되는 환경정비 활동을 적극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송내2동은 이번 활동을 계기로 앞으로도 주민이 함께 참여하는 환경정비 활동을 꾸준히 이어가며, 모두가 걷기 좋은 거리와 쾌적한 마을환경 조성에 최선을 다할 예정이다.
[소사구 송내2동 행정안전팀 032-625-668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