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시, 중동 1기 신도시 재정비 ‘주민 소통 간담회’ 열어
  • 작성자언론홍보팀
  • 발행일2025-10-29 10:04

부천시는 10월 17일부터 27일까지 중동 1기 신도시 특별정비예정구역 주민을 대상으로 ‘주민 소통 간담회’를 열었다.



▲ 중동 1기 신도시 재정비 ‘주민 소통 간담회’ 회의 모습 


이번 간담회는 부천시가 1기 신도시 중 처음으로 수립 중인 ‘중동 1기 신도시 재정비 마스터플랜’의 추진 방향을 공유하고, 내년부터 본격 시행되는 주민제안 방식에 관한 이해를 돕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선도지구 외 구역 주민들의 궁금증 해소와 의견 수렴도 함께 이뤄졌다.


간담회에는 12개 특별정비예정구역의 재건축추진준비위원회, 입주자대표회의, 주민 등이 참석해 특별정비계획 주민제안 안내 및 신속 추진 지원사항, 중동 1기 신도시 재정비 마스터플랜 수립 목적 및 기본방향 등에 대한 설명과 함께 다양한 의견을 나눴다.


부천시는 오는 12월 중동 신도시 전체 주민을 대상으로 ‘중동 1기 신도시 재정비 마스터플랜’ 설명회를 열고, 주민 의견을 수렴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통합 재건축 전반에 대한 상담과 사업 컨설팅을 지원하기 위한 상시 소통창구도 함께 운영해 나갈 방침이다.


장환식 부천시 주택국장은 “마스터플랜 수립 전 과정에서 주민 의견을 적극 반영하고, 주민과의 소통을 강화할 계획”이라며 “도시 가치를 높일 수 있도록 마스터플랜을 신속히 완성하고, 주민들이 특별정비계획을 원활히 제안할 수 있도록 지침을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부천시는 중동 1기 신도시의 성공적인 재정비 추진 기반을 마련하기 위해 내년 5월까지 마스터플랜 수립을 완료하고, 6월부터는 주민제안 특별정비계획 가이드라인 지침을 운영해 계획 수립 등에 대한 행정지원을 이어갈 계획이다.

 

[주거정비과 1기신도시정비팀 032-625-3735]


OPEN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공공누리 제2유형 :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
생생부천 데이터는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제일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