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 고강본동, 어르신 초청 ‘새마을 밥 묵자’ 행사 개최
  • 작성자오정구청
  • 발행일2026-01-29 10:00

부천시 오정구 고강본동(동장 유복동)은 지난 28일 고강본동 새마을협의회(회장 이성우)와 새마을부녀회(회장 김영희)가 주관하여 관내 식당에서 어르신들을 모시고 점심 식사를 대접하는 나눔 행사를 했다고 밝혔다.



▲ '새마을 밥 묵자' 행사 개최 기념사진

 

이번 행사는 지역사회의 따뜻한 정을 나누기 위해 마련되었으며, 고강본동 새마을협의회·부녀회 회원들이 관내 어르신 등 20여 명을 식당으로 초청해 정성스럽게 준비한 점심 식사를 대접하고 안부를 묻는 등 훈훈한 시간을 보냈다.

 


▲ '새마을 밥 묵자'에 참석하신 어르신들께 고강본동장이 인사를 드리고 있다.


이성우 새마을협의회장은 어르신들이 맛있게 식사하시고 즐거워하시는 모습을 보니 보람을 느낀다.”라며 앞으로도 지역 어르신들을 공경하고 살피는 일에 앞장서겠다.”고 전했다.

 

김영희 새마을부녀회장도 준비한 음식을 드시고 어르신들이 건강하고 활기차게 지내시길 바란다.”작은 정성이지만 따뜻한 위로와 기쁨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유복동 고강본동장은 바쁜 일정 중에도 어르신들을 위해 귀한 자리를 마련해 주신 새마을협의회와 부녀회에 깊이 감사드린다.”지역 주민과 따뜻한 정을 나누는 고강본동이 되도록 행정 지원에 적극 참여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고강본동 새마을협의회·부녀회는 사랑나눔실천 바자회 떡국 나눔 김장 김치 나눔 초복 삼계탕 나눔 등 매년 다양한 봉사활동을 통해 지역 내 이웃사랑 실천의 모범 단체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오정구 고강본동 행정안전팀 032-625-7563]

OPEN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공공누리 제2유형 :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
생생부천 데이터는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제일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