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 오정구, 복합위기가구 지원 위해 민·관 통합사례회의 개최
  • 발행일2025-08-25 10:00

부천시 오정구(구청장 최은희)는 지난 22일 복합적으로 어려움을 겪는 위기가구 지원을 위해 민·관 협력 고난도 통합사례회의를 개최했다.



 오정구는 지난 22일 복합위기가구 지원을 위한 고난도 통합사례회의를 실시했다. 


오정구청 사회복지과 주관으로 진행된 이날 회의에는 고강본동 행정복지센터 고강종합사회복지관 부천시장애인종합복지관 부천시정신건강복지센터가 참여했다. 이번 회의는 한 기관의 노력만으로는 해결하기 어려운 고난도 사례에 대해 공동으로 해법을 모색하고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다.

 

참석 기관들은 정신건강 문제, 장애, 돌봄 공백, 경제적 곤란 등 복합적 위기가 동시에 나타나는 사례를 공유하고, 기관별 전문성을 바탕으로 통합 지원 방안을 모색했다. 특히, 참석자들은 일회성 지원을 넘어 장기적이고 지속 가능한 관리가 필요하다는 데 뜻을 모았다.

 

오정구청 사회복지과 관계자는 ·관이 가진 자원과 경험을 모아 현실적이고 지속 가능한 방안을 마련했다기관 간 협력을 통해 복지 사각지대를 해소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최은희 오정구청장은 복지 문제는 현장에서 답을 찾아야 한다오정구는 민·관이 함께하는 협력 체계를 강화해 놓치는 이웃 없이 따뜻한 지역사회를 만들겠다고 전했다.


[오정구 사회복지과 스마트복지팀 032-625-7302]

 

OPEN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공공누리 제2유형 :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
생생부천 데이터는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제일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