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 고강본동, 추석맞이 ‘따뜻한 마음’ 나눔 이어져
  • 발행일2025-09-17 10:00

부천시 오정구 고강본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김혜옥)는 지난 16일 추석 명절을 맞아 ()나눔사업을 추진하며 관내 취약계층 40가구에 온누리상품권 200만 원을 전달했다.



 고강본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특화사업 전달식 사진 


()나눔사업은 민족 최대 명절을 앞두고 취약계층이 소외감 없이 추석을 보낼 수 있도록 지원하는 동시에, 지역 상권 활성화에도 기여하는 고강본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의 대표적 나눔 활동이다.

 

특히, 고령자와 거동이 불편한 세대에는 복지 담당자와 고리울리더스가 가정을 직접 방문해 안부와 생활 실태를 확인하고 따뜻한 위로를 전했다.



 위원들이 거동이 불편한 세대를 직접 찾아가 온누리상품권을 전달하고 있다. 


온누리상품권을 받은 한 주민은 명절마다 생활비 부담이 컸는데 이렇게 도움을 주니 마음이 든든하다더불어 사는 정을 느낄 수 있었다고 말했다.

 

김혜옥 고강본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은 작은 선물이지만 이웃들이 따뜻한 정을 느끼고 행복한 명절을 보내는 데 보탬이 되길 바란다앞으로도 지속적인 나눔 활동을 이어 나가겠다고 전했다.

 

유복동 고강본동장은 이웃 곁을 세심히 살피는 협의체가 있어 든든하다모든 주민이 편안하고 즐거운 한가위를 보내길 기원한다고 말했다.


[오정구 고강본동 복지팀 032-625-7571]

OPEN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공공누리 제2유형 :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
생생부천 데이터는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제일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