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시 오정구 고강1동(동장 고선자)은 지난 19일 고강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신승호)가 수주공원 및 관내 전통시장 일대에서 복지사각지대 발굴을 위한 주민 참여형 거리 홍보 캠페인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 고강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지난 19일 복지사각지대 발굴 캠페인을 실시했다.(왼쪽 다섯 번째부터 신승호 위원장, 고선자 고강1동장, 장미순 고강1동 복지팀장, 최호성 간사, 장동해 재정‧기획분과장, 정병구 부위원장)
이번 캠페인은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이 참여해 주변의 어려운 이웃을 함께 발굴하고 돌보는 지역 분위기를 조성하고, 도움이 필요한 주민들이 적시에 필요한 복지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도록 안내하기 위해 마련됐다.

▲ 고강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이 복지사각지대 발굴 캠페인을 실시하고 있다.
고강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주민들을 대상으로 복지사각지대 발굴 안내문과 물티슈, 후원받은 빵 300개, 음료수 200개를 직접 전달하며 “도움이 필요한 이웃을 발견하면 고강1동 행정복지센터로 알려 달라”는 메시지를 전했다. 이를 통해 이웃을 향한 따뜻한 관심이 곧 촘촘한 복지 안전망의 시작임을 지역사회와 함께 나누고자 했다.

▲ 고강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이 복지사각지대 발굴 캠페인을 실시하고 있다.
신승호 고강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은 “복지사각지대를 해소하기 위해서는 행정기관뿐 아니라 주민 모두의 관심과 참여가 필요하다”며 “앞으로도 정기적인 캠페인과 복지자원 연계 활동을 통해 더욱 세심한 지역 돌봄을 실현하겠다”고 말했다.
고선자 고강1동장은 “복지사각지대 해소를 위한 고강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의 지속적인 활동에 깊이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소외되는 이웃 없이 모두가 따뜻하게 살아가는 고강1동을 만들기 위해 민·관이 함께 협력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 고강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지난 19일 복지사각지대 발굴 캠페인을 실시했다.
한편, 고강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복지사각지대 및 자원 발굴 캠페인 외에도 △홀몸 어르신 행복한 동행 나들이 △홀몸 어르신 안부 확인 야쿠르트 지원 △명절 장바구니 지원 △맛있는 김장 나눔 등 다양한 민·관 협력 특화사업을 추진하며 이웃사랑 실천에 앞장서고 있다.
[오정구 고강1동 복지팀 032-625-759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