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시 오정구 원종1동 주민자치회(회장 김기성)는 지난 19일 원종1동 행정복지센터 2층 동장실에서 청사 새 단장 기념 기부 행사를 개최했다.

▲ 새롭게 단장된 원종1동 행정복지센터 프로그램실 모습
이날 행사는 새롭게 단장한 원종1동 행정복지센터가 주민들에게 한층 더 친근하게 다가갈 수 있는 공간으로 재탄생한 것을 기념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와 함께 추석을 앞두고 어려운 이웃을 돕기 위해 원종1동 주민자치회 임원진이 관내 저소득 한부모가정을 대상으로 총 45만 원의 후원금을 기탁하며 나눔을 실천했다.
후원금은 변혁무 원종1동장과 원종1동 주민자치회 임원진이 자발적으로 모금해 마련한 것으로, 경제적 어려움을 겪는 한부모가정에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길 바라는 마음이 담겼다.
또한, 원종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도 저소득 한부모가정의 아이들이 폭염과 폭우를 피할 수 있도록 양우산 10개를 기탁하며 주변 이웃을 위한 온정의 손길을 보탰다.

▲ 원종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기부한 양우산
김기성 원종1동 주민자치회 회장은 “주민자치회의 작은 정성이 우리 동네 이웃들에게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길 바라는 마음이다”며 “앞으로도 주민들이 직접 참여하고 소통하는 따뜻한 공동체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이어서 “아이들의 웃음소리가 많아지는 동네가 되면 좋겠다”고 덧붙였다.
허미숙 원종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은 “아이들이 부모가 우산을 챙기지 못해 비를 맞거나 뙤약볕에 힘들어하는 모습을 보고 양우산을 선물하고 싶었다”며 “아이들이 가방에 양우산을 넣어 다닐 수 있도록 작은 정성을 모았다”고 전했다.
변혁무 원종1동장은 “이번 기부가 어려운 시기를 보내고 있는 저소득 한부모가정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주민자치회와 지역사회보장협의체의 나눔 정신이 지역사회에 확산되는 좋은 본보기가 됐다”고 감사 인사를 전했다.
한편, 이날 기탁받은 후원금 45만 원과 양우산 10개는 관내 저소득 한부모가정에 소중히 전달될 예정이다.
[오정구 원종1동 복지팀 032-625-75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