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생부천

상세검색
문화예술부천시립예술단
부천필하모닉오케스트라 제313회 정기연주회 <홍석원과 브루크너>“브루크너 탄생 200주년 기념을 맞아 바치는 헌사”
부천시립예술단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24.02.20  13:34:28
페이스북
  • 네이버블로그 구글 msn
      ▲ 부천필 정기연주회 포스터  
    ▲ 부천필 정기연주회 포스터

    부천필하모닉오케스트라의 2024년 라인업이 공개되었다. 정기연주 기획인 ‘지휘자와 작곡가’ 시리즈는 한 해 동안 10명의 지휘자가 각각 저마다의 작곡가를 조명하는 프로젝트이다. 시리즈의 포문을 열 홍석원 지휘자는 탄생 200주년을 맞은 브루크너를 선택했다.

    그가 지휘할 작품은 브루크너의 교향곡 제6번이다. 교향곡 제6번은 기존의 브루크너에게서 기대하는 무게감과 달리 산뜻하고 경쾌한 선율이 인상적인 곡이다. 상대적으로 짧은 길이에 독특한 리듬으로 시작되는 이 작품은 그 낯섬 때문인지 초연 당시에는 호평을 얻지 못하였으나, 후대에 가치를 인정받게 되었다.

      ▲ 지휘자 홍석원  
    ▲ 지휘자 홍석원

    지휘자 홍석원은 카라얀 탄생 100주년 기념 지휘 콩쿠르에서 3위에 입상하며 클래식 계에 존재를 각인시킨 후, 베를린 도이체심포니오케스트라, 베를린 콘체르트하우스 오케스트라, 슈투트가르트 남독일방송교향악단 등 국제 유수의 오케스트라를 지휘하였고 오스트리아 인스부르크 티롤주립극장의 수석 카펠마이스터를 지냈다. 또한, 서울시립교향악단, 국립심포니오케스트라, KBS교향악단, 경기필하모닉오케스트라와 연주를 가지며 국내에서도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는 그는 부천필하모닉오케스트라와도 여러 차례 호흡을 맞춘 바 있어, 더욱 완성도 높은 음악을 선보일 예정이다.

    그전에 앞서 연주될 모차르트의 클라리넷 협주곡도 한 해의 시작을 알리기에 제격이다. 이 작품은 모차르트의 유일한 클라리넷 협주곡으로 그의 마지막 협주곡이기도 하다. 당시 새로운 악기였던 클라리넷에 모차르트는 큰 관심을 보였고 악기가 가진 매력을 십분 활용하여 이 곡을 작곡했다. 그의 천진만난함이 드러나는 맑고 활기찬 선율엔 신선한 기운이 가득하다.

      ▲ 클라리네스트 김상윤  
    ▲ 클라리네스트 김상윤

    협연에는 클라리네티스트 김상윤이 함께한다. 2015년 프라하의 봄 국제 콩쿠르 우승, UNISA 국제 콩쿠르 우승, 자크 랑슬로 국제 클라리넷 콩쿠르 우승, 겐트 국제 클라리넷 콩쿠르 입상 등 다수의 국제 콩쿠르를 석권하며 국제 무대에 이름을 알린 그는 프란츠 뷀저 뫼스트, 마틴 프로스트, 장이브 티보데, 런던필하모닉오케스트라 등 정상급 아티스트와 함께하며 폭넓게 활약하였다. 현재는 미국 세인트폴 체임버 오케스트라 수석으로 활동 중이며 미네소타 대학교 조교수로 임용되어 후학양성에도 힘쓰고 있다.

    홍석원 지휘자는 다가오는 연주회에 대해 “브루크너 탄생 200주년을 기념하여 브루크너의 작품을 연주하고 싶었다”고 밝히며 “개인적으로는 음향 좋기로 평이 자자한 부천아트센터에서의 첫 공연이라 특히 기대가 된다”고 전했다.

    부천필하모닉오케스트라 제313회 정기연주회 <홍석원과 브루크너>는 2024년 2월 28일(목) 오후 7시 30분 부천아트센터 콘서트홀에서 만나볼 수 있다. 부천필하모닉오케스트라의 2024년을 여는 의미있는 시간이 될 것이다.

    생생부천 데이터는 공공누리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부천핸썹TV
    • 의문의 상자... 기부천사가 나타났다!!
    • 부천 체육시설 다 알려드림
    • 부천시 영업왕 VS. 부천대 영업왕
    • 낮엔 누구나 가능하고, 밤엔 계약자만 가능한 것?
    포토뉴스
    부천툰
    칼럼
    진달래 동산과 첨단산업도시 부천

    진달래 동산과 첨단산업도시 부천

    최근 유튜브에 올라온 ‘공무원의 광기를 보여주...
    고시공 정책백서 페이스북 소셜허브 블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