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생부천

상세검색
문화예술한국만화영상진흥원
2023 Singing BICOF 우승곡 ‘원 모어 스텝’… 웹툰 <해일로의 아침> OST 음원 발매한국만화영상진흥원 주관, 만화·웹툰 원작의 창작 음악 경연대회 ‘Singing BICOF’의 우승곡 ‘원 모어 스텝’ 국내외 공개
한국만화영상진흥원  |  kimhd@komacon.kr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24.02.06  17:10:22
페이스북
  • 네이버블로그 구글 msn
      음원 커버 이미지  
    ▲ 음원 커버 이미지

     한국만화영상진흥원(이하 진흥원)이 개최한 창작 음악 경연대회 ‘2023 Singing BICOF’의 대상 수상곡이 국내외 공개됐다. 수상곡 ‘원 모어 스텝(One more step)’은 재즈 보컬 조정희, 피아니스트 겸 작곡가 이선지(팀명: 디어 블러썸)가 네이버 웹툰 <해일로의 아침(글 박장고·그림 이우)>을 모티프로 제작한 창작곡이다. 

     진흥원은 2023년 9월 14일(목) 창작 음악 경연대회 Singing BICOF를 개최했다. 경연에 참여하고자 하는 뮤지션에게는 진흥원에서 제시하는 만화 및 웹툰을 모티프로 한 창작곡을 만들고 연주, 가창하는 과제가 주어졌다. 창작 대상이 된 만화 및 웹툰은 진흥원의 지원사업에 선정되거나, 진흥원 입주작가의 동의를 받아 저작권 이슈가 해소된 작품 중 우수한 작품을 엄선했다.

     
    2차례 예선평가를 거친 뒤 개최한 본선 대회에는 총 11팀이 참가했다. 대상을 받은 조정희, 이선지는 실력파 재즈 뮤지션의 저력을 보여주었으며, 연주에는 기타리스트 신현빈, 드러머 한인집, 트럼펫터 한동호가 함께했다. 
     
     
    <해일로의 아침>은 네이버에서 연재된 인기 작품이다. 그림 작가 이우와 글 작가 박장고는 “길을 잃었다고 생각하는 이들에게 <해일로의 아침>을 추천한다.”며 “자신을 아끼고 사랑하면서 한 걸음씩 빛을 향해 나아가길 희망한다.”는 메시지를 전했다.

     
    해당 음원은 한국 및 전 세계 음원 사이트에서 스트리밍되며, 웹툰 <해일로의 아침>의 특정 회차에서 웹툰과 음원을 함께 감상할 수 있다.(2, 9, 32, 41, 45, 51, 66회)

     
    2023년 제1회 대회를 개최한 Singing BICOF는 만화의 음악의 결합이 신선하다는 평가를 받으며, 만화와 음악을 사랑하는 많은 사람들의 관심을 끌어냈다. 진흥원은 앞으로도 만화·웹툰과 문화 콘텐츠의 융합 및 확장을 지원해 나갈 계획이다.

    한국만화영상진흥원의 다른기사 보기  
    생생부천 데이터는 공공누리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부천핸썹TV
    • 진짜 대장이 왔다!! 많은 관심 부천으로!
    • 황희찬 풋볼페스티벌에서 부천핸썹 돌아버린 SSUL
    • 광기 찬란!! 부천명소 다 알려드림
    • 지금이 어느 땐데!!! 당신의 뇌 속에 새기는 두 글자
    포토뉴스
    부천툰
    칼럼
    진달래 동산과 첨단산업도시 부천

    진달래 동산과 첨단산업도시 부천

    최근 유튜브에 올라온 ‘공무원의 광기를 보여주...
    고시공 정책백서 페이스북 소셜허브 블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