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생부천

상세검색
복사골이야기출동! 시민기자
아이와 엄마를 위한 행복한 공간 '아이 맘 카페'심곡본동주민센터 내 3층, 다양한 놀이시설 및 장난감 대여
황정순 복사골부천 시민기자  |  hjs336336@hanmail.net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24.01.29  20:31:19
페이스북
  • 네이버블로그 구글 msn

    요즈음 저출생이 이어지면서 마을에서 아이들을 보는 일이 예전 같지 않다. 아이를 적게 낳다 보니 엄마는 아이가 행복한 일이라면 어디든 찾아가고 싶어 한다. 엄마와 아이가 함께 놀 수 있고 아이를 위한 안전하고 즐거운 프로그램를 운영하고 있는 '아이 맘 카페'가 있어 아기를 키우는 엄마들이 반기고 있다.

      이미지  
     

    심곡본동주민센터 건물과 붙어 있는 '아이 맘 카페'는 예전에 있던 아이 맘 카페 공간을 새로 신축한 곳이다. 안으로 들어서자, 밝고 쾌적한 분위기에 기분까지 환해졌다.

    1층에는 마을 카페가 오픈 예정이고, 2층에는 보건소, 3층에는 취학 전 아이들을 위한 ‘아이 맘 카페’가 자리했다. 간판이 잘 보이지 않으니 일단 주민센터 입구에서 출입문을 찾아야 한다. 아이 맘 카페에 들어서자 색깔고운 놀이 시설이 아이들을 유혹했다. 취학 전 아동 누구라도 편안하게 놀이하고 싶은 욕구가 당장이라도 일을 듯하다. 보호자는 옆에서 아이의 안전을 지켜보며 동선에 따라 쫓아가며 엄마와 아이가 행복한 시간이다.

      이미지  
     

    1부 10:00~11:30, 2부13:30~15:00, 3부 15:30~17:00까지 자유 놀이 시설을 이용할 수 있다. 아이 맘 장난감 도서관에는 800여 개의 장난감이 있어 연령별, 맞춤별 다양한 장난감을 대여해준다. 집에 없는 장난감이 많이 있어 아이들 호기심을 끌기에 충분하다. 반납받은 장난감은 깨끗하게 소독해서 대여해주고 있어 걱정할 필요가 없다. 특히, 전문적인 육아 상담과 정보, 놀이 코칭도 받을 수 있다. 일요일과 공휴일에는 이용 불가하다.

      이미지  
     

    특히, 심곡본동 주변에는 다문화 가족이 많은 지역이다 보니 이용자들도 다문화 가정이 많다고 한다. 회원에 가입해서 무료로 이용할 수 있으며, 자유 놀이실을 예약하거나 직접 와도 된다. 단체 어린이집도 15명까지 이용 가능하다. 심곡본동거주 중국인 (34세, 여)는 “아이와 같이 자주 오는 데 깨끗해서 좋아요, 장난감을 빌려도 가요. 도움이 많이 되어요” 라며 좀 서툰 한국말로 만족감을 드러냈다.

    이외에도 부천시에서 운영하는 아이 맘 카페는 범박 휴먼시아, 고강본동, 부천 아이파크, 상동 아이맘 카페, 부천시 육아 지원센터를 포함하여 5곳이 있으며 지역주민이면 어느 곳이든 이용할 수 있다. 부천시 육아 종합지원센터에 문의하면 다양한 안내를 받을 수 있다.

    부천시 육아합지원센터 032-322-8686

    심곡본동 아이맘 카페 032-656 -6694

    황정순 복사골부천 시민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생생부천 데이터는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부천핸썹TV
    • 의문의 상자... 기부천사가 나타났다!!
    • 부천 체육시설 다 알려드림
    • 부천시 영업왕 VS. 부천대 영업왕
    • 낮엔 누구나 가능하고, 밤엔 계약자만 가능한 것?
    포토뉴스
    부천툰
    칼럼
    진달래 동산과 첨단산업도시 부천

    진달래 동산과 첨단산업도시 부천

    최근 유튜브에 올라온 ‘공무원의 광기를 보여주...
    고시공 정책백서 페이스북 소셜허브 블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