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생부천

상세검색
복사골이야기출동! 시민기자
실내 체육관이 활기차다남녀노소에게 인기있는 부천체육관, 송내 사회체육관
황정순 복사골부천 시민기자  |  hjs336336@hanmail.net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23.02.13  21:39:10
페이스북
  • 네이버블로그 구글 msn

    입춘이 지나도 쌀쌀한 날씨가 이어져 야외 스포츠는 아직 이른감이 있지만, 공공 실내 체육관은 활기가 넘쳐난다. 그동안 코로나19로 상황을 살펴 가며 운동을 했는데, 지금은 제한 없이 운동할 수 있어서다.

    성주산 아래 솔안 배드민턴장을 찾았다. 청년들이 배드민턴 라켓으로 힘차게 스매싱을 날리자 셔틀콕이 공중을 가르는 소리가 명쾌하게 들렸다. 그때마다 청년들의 몸은 좌우로 빠르게 움직였다. 운동하는 모습을 보는 것만으로도 에너지가 전해져 왔다.

      이미지  
     

    부천체육관 지층과 송내사회 체육관 한편에는 탁구장이 있다. 탁구는 과격하지 않아 남녀노소가 즐기기 좋아 인기가 있다. 평일 오후 체육관 탁구장은 어르신들로 가득 찬다. 부천체육관은 1500원을 내야하고, 송내사회 체육관은 만 55세이상 어르신이 오후 2시~오후 5시 사이에 이용하면 무료다. 운동 후 샤워도 할 수 있어 이용자들의 만족감이 높다. 동절기에도 집안에서 무료하게 지내기보다 체육관에 나오면 활기 있게 운동하며 소통하기에 좋다. 서로의 안부를 묻고 인사를 나누니 하루가 즐겁단다.

      이미지  
     

    김순임(75세, 여) “이곳 부천체육관 탁구장을 이용 할 때마다 세금을 낸 혜택을 받는다는 생각이 들어요. 사설 탁구장은 못 가지요. 이런 시설들이 다른 곳에도 좀 생겼으면 좋겠어요. 갈 곳이 마땅치 않은 은퇴 어르신들이 이용할 수 있도록이죠. 그 덕분에 몸과 마음이 건강해졌어요” 라며 활짝 웃었다.

      이미지  
     

    일상에서 배드민턴, 탁구, 게이트볼이 생활체육으로 자리 잡아 가고 있다. 예전에는 동네에서 마구잡이로 치던 방식이었지만 이제는 전문성을 높이기 위해 코치의 지도를 받기도 한다. 그만큼 스포츠의 자세 (폼)는 중요하다. 선수 못지않은 스포츠 폼을 지니고 운동하는 모습은 보기에도 매력적으로 보인다.

    송내 사회 체육관 한쪽에서는 초등학생들이 농구연습에 한창이다. 매주 수요일과 금요일, 오후 6시~7시 30분까지 코치의 지도를 받으며 어린이들이 열심히 농구공 던지기 연습을 하고 있다. 활기차게 움직이는 아이들의 모습에서 건전한 육체에 건전한 정신이 있음을 볼 수 있다.

    체육관 입구에는 배드민턴이나 탁구, 농구 입문자를 위해 회원모집 전화번호와 안내문이 붙어 있다. 그 밖에도 에어로빅, 재키스피닝, 헬스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있으니 가까운 체육관에 문의해보면 좋을 것이다.

    부천체육관 032-340-0771
    송내사회체육관 032-668-6300

    황정순 복사골부천 시민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생생부천 데이터는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부천핸썹TV
    • 진짜 대장이 왔다!! 많은 관심 부천으로!
    • 황희찬 풋볼페스티벌에서 부천핸썹 돌아버린 SSUL
    • 광기 찬란!! 부천명소 다 알려드림
    • 지금이 어느 땐데!!! 당신의 뇌 속에 새기는 두 글자
    포토뉴스
    부천툰
    칼럼
    진달래 동산과 첨단산업도시 부천

    진달래 동산과 첨단산업도시 부천

    최근 유튜브에 올라온 ‘공무원의 광기를 보여주...
    고시공 정책백서 페이스북 소셜허브 블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