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생부천

상세검색
부천소식시정뉴스
‘우리 학교는 오케스트라 공연장’원미구, 2494명 초등생에게 해설이 있는 오케스트라 공연
홍보기획관실 김이경  |  ryky@korea.kr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13.07.19  11:49:08
페이스북
  • 네이버블로그 구글 msn

      ▲ 7월 18일 부천 중앙초등학교 꿈나무관에서 열린 ‘해설이 있는 오케스트라 공연’  
    ▲ 7월 18일 부천 중앙초등학교 꿈나무관에서 열린 ‘해설이 있는 오케스트라 공연’
    18일 중앙초등학교 꿈나무관은 ‘오케스트라 공연장’이었다.

    부천시 원미구는 원미챔버오케스트라를 초청해 수업에서 배운 악기 설명과 곡 해설을 곁들인 ‘해설이 있는 오케스트라 공연’을 지난 18일 펼쳤다. 이날은 중앙초교 1~3학년 학생 300여 명이 참석했다.

    이날 연주에선 전통 클래식 곡인 <Holberg suite>, 교과와 연계한 <아리랑 랩소디>, <전래동요>, <민요모음>, 평소 접하기 어려운 비올라 독주곡 <백조>가 연주됐다.

    또한 합창곡 <넬라 환타지아>로 익숙한 클라리넷 솔로곡인 영화 <미션> OST의 <가브리엘의 오보에(Gabriel's Oboe)>, 드라마 <해를 품은 달> OST의 <시간을 거슬러, <하얀거탑>의 <B Rossette>과 유명 게임인 ;애니팡’, ‘테트리스’, ‘슈퍼마리오’의 선율도 공연장을 채웠다.

    마지막곡으로 싸이의 <강남스타일> 이 연주되자. 20여 명이 학생이 나와 함께 춤을 추기도 했다.

    참석한 학생들은 1시간 정도 진행된 연주회에서 아는 곡은 박수와 함께하고 마지막 곡이 끝났을 때는 앵콜을 외치며, 앵콜곡인 <독도는 우리땅>을 함께 부르는 등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시간을 즐겼다. 

    아울러 중앙초등학교 백지영 교사는 “아이들의 반응이 이렇게 좋을 줄은 몰랐다. 내년에도 신청해 학생들이 학교에서 오케스트라 연주를 듣게 하고 싶다”고 말했다.

    부천시 원미구는 ‘해설이 있는 오케스트라 공연’을 초등학생을 위해 펼친다. 찾아가는 고객 맞춤형 문화공연으로 다양한 문화향유 기회를 시민에게 제공한다.

    부천시 원미구 ‘해설이 있는 오케스트라 공연’은 올 상반기 9회에 걸쳐 모두 2494명의 초등학생과 함께 했다. 원미챔버오케스트라 정미희 지휘자는 클래식 음악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기 위해 초등학생 눈높이에 맞는 해설과 선곡으로 학생과 선생님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오는 10월 22일은 심원초등학교 5~6학년을 대상으로 해설이 있는 국악공연이 열린다. 민속예술단 나눔소리공연단의 어린이 눈높이 맞는 국악공연이 펼쳐질 예정이다.

    [원미구 행정지원과 문화공보팀 032-625-5021]

    홍보기획관실 김이경의 다른기사 보기  
    생생부천 데이터는 공공누리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부천핸썹TV
    • 의문의 상자... 기부천사가 나타났다!!
    • 부천 체육시설 다 알려드림
    • 부천시 영업왕 VS. 부천대 영업왕
    • 낮엔 누구나 가능하고, 밤엔 계약자만 가능한 것?
    포토뉴스
    부천툰
    칼럼
    진달래 동산과 첨단산업도시 부천

    진달래 동산과 첨단산업도시 부천

    최근 유튜브에 올라온 ‘공무원의 광기를 보여주...
    고시공 정책백서 페이스북 소셜허브 블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