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 중동 자원순환마을, 친환경 도시농업 수확물 기부
  • 작성자원미구청
  • 발행일2025-10-02 10:05

부천시 원미구 중(동장 김미영)은 지난 1일 중동 자원순환마을 주민추진단(단장 신언숙)이 다가오는 추석을 맞이해 동에서 직접 키우고 수확한 친환경 상추를 장말 경로당과 꽃마을 경로당에 기부했다고 밝혔다.



▲ 장말경로당 어르신들께 상추를 기부한 후 함께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기부한 상추는 중동 자원순환마을 주민추진단에서 버려진 스티로폼 박스를 재활용해 만든 수경재배기에서 직접 재배한 친환경 상추로, 생활 속 폐자원을 순환시켜 자원을 절약하고 환경을 보호하는 동시에 건강한 먹거리를 만들어냈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 김미영 중동장과 중동 자원순환마을 주민추진단원들이 행정복지센터 옥상에 있는 수경재배기에서 자란 상추를 직접 수확하고 있다.


특히, 이번 상추는 당일 주민추진단에서 갓 수확한 싱싱한 상추로, 점심시간에 맞춰 기부하여 어르신들은 가장 싱싱한 상태의 상추를 직접 맛 볼 수 있었다.



▲ 꽃마을 경로당 어르신들이 기부받은 상추와 함께 점심을 드시고 있다.


상추를 드신 장말 경로당의 한 어르신은 갓 수확된 싱싱한 상추를 바로 먹으니 더욱 맛있고 건강해진 기분이다상추를 기부해 준 중동과 중동 자원순환마을 추진단에 감사드린다고 전했다.


김미영 중동장은 폐스티로폼 수거부터 수경재배기 제작, 상추의 수확까지 써주신 자원순환마을 추진단에 깊이 감사드린다경로당 어르신들께서 상추를 맛있게 드시니 너무 뿌듯하다고 전했다.


중동 자원순환마을 주민추진단은 수경재배 도시농업 홍보와 관내 경로당 수확물 기부 등 활동을 이어 나갈 예정이다.


[원미구 중동 행정안전팀 032-625-5721]

OPEN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공공누리 제2유형 :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
생생부천 데이터는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제일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