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 심곡본동, 남부천신협 어부바 사랑나눔회와 온정 가득 김장 나눠
  • 작성자소사구청
  • 발행일2025-11-26 09:00

부천시 소사구 심곡본동(동장 이재순)은 지난 25일 남부천신협 어부바 사랑나눔회(회장 강종태)에서 ‘온기 릴레이 사랑의 김장 나눔’ 행사를 개최하고, 관내 취약계층 250여 가구에 김장김치를 전달했다고 밝혔다.



▲남부천신협 어부바 사랑나눔회가 지난 25일 '온기 릴레이 사랑의 김장나눔' 행사를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2025년 도민이 전하는 자원봉사 지원사업’ 공모사업비와 남부천신협 어부바 사랑나눔회 자부담비로 추진됐다.


어부바 사랑나눔회는 김치 전달에 앞서, 지난 24~25일 이틀에 걸쳐 직접 김치를 담갔으며, 이날 어부바 사랑나눔회 회원을 비롯해 심곡본동 자생단체, 대산종합사회복지관, 자원봉사자들이 함께 힘을 모아 더욱 풍성하고 훈훈한 의미를 더했다.



▲어부바 사랑나눔회 회원과 자생단체 등 자원봉사자들이 김장을 하고 있다.


강종태 어부바 사랑나눔회 회장은 “한마음으로 정성을 모아 담근 김장 김치가 어려움을 겪는 이웃들에게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지역을 위한 나눔활동을 꾸준히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이재순 심곡본동장은 “김장 행사 지원을 위해 힘써주신 어부바 사랑나눔회, 자생단체, 봉사자분께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민·관이 함께하는 촘촘한 복지공동체가 활성화될 수 있도록 동에서 적극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남부천신협 어부바 사랑나눔회는 2023년 5월에 창단한 봉사·사회공헌 단체로 환경 정화, 무료 급식, 장학금 지원, 삼계탕 나눔 등 정기적 봉사 및 기부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1. [심곡본동 복지팀 032-625-6531]
OPEN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공공누리 제2유형 :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
생생부천 데이터는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제일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