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
부천시는 지난 18일과 19일 이틀간 부천시청 어울마당에서 부천시 소속 현업 근로자 798명을 대상으로 ‘2025년 1분기 산업안전보건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근로자의 안전의식을 높이고, 산업재해를 예방하기 위해 마련됐다.
▲ 어울마당에서 교육 진행하는 모습
이번 교육은 한국산업안전보건공단 강사를 초빙해 △안전의식 고취 △직무 스트레스 관리 △직장 내 괴롭힘 예방 △재해사례 및 예방대책 등을 주제로 진행됐다. 작업 중 발생할 수 있는 다양한 사고를 실제 사례 중심으로 설명해 참여자들의 높은 호응을 얻었다.
부천시는 이번 교육을 통해 근로자들이 안전의 중요성을 더욱 깊이 인식하고, 산업재해 예방 역량을 키울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교육에 참여한 한 근로자는 “이론 교육뿐만 아니라 실제 사례를 중심으로 재해를 예방하는 방법을 배울 수 있어 큰 도움이 됐다”고 말했다.
오태혁 부천시 직원복지과장은 “이번 교육이 근로자의 산업재해 예방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길 바라며, 부천시는 근로자 모두가 안전한 환경에서 근무할 수 있도록 근무환경 관리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부천시는 현업근로자를 대상으로 분기별 안전보건 교육을 실시하고, 관리감독자를 대상으로 연 2회 교육을 진행할 계획이다.
[직원복지과 공무직운영팀 ☎032-625-23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