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시, 안전사고 예방 위해 ‘부천지역건축사회’와 협력
  • 발행일2025-02-28 09:58

부천시는 지난 27일 쾌적하고 안전한 건축공사장을 조성하기 위해 ‘부천지역건축사회’와 ‘건축공사 합동점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식에는 장환식 주택국장과 임봉학 부천지역건축사회장을 비롯한 관계자 10여 명이 참석했다.

 


 ‘건축공사 합동점검’ 업무협약식 진행 모습

 

부천시와 ‘부천지역건축사회’는 ▲부천시민을 위한 안전한 건축환경 조성 ▲건축공사장의 품질 확보 및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합동점검 ▲각 기관의 상호발전을 위한 점검결과 공유 등 시민이 신뢰할 수 있는 건축공사 환경 조성을 위해 상호 협력을 약속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부천시는 올해 관내 주거용 건축물 품질점검과 방치건축물 안전점검 시 ‘부천지역건축사회’에 합동 점검을 요청할 수 있다. 이에 따라 ‘부천지역건축사회’는 참여를 희망하는 건축사를 모집해 재능 기부 형태로 전문 인력을 지원할 예정이다.  

 

장환식 주택국장은 “어려운 건설 경기 속에서도 시민 안전을 위해 뜻을 모아 협력해 준 부천지역건축사회에 감사드린다”라며, “이번 협약을 계기로 민관이 함께 성장하고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는 방안을 함께 고민해주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이어 “안전하고 품질 높은 건축물을 조성해 누구나 살고 싶은 부천시를 만들어가겠다”라고 덧붙였다.

 

[건축디자인과 건축허가팀 ☎ 032-625-3531] 

OPEN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공공누리 제2유형 :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
생생부천 데이터는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