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
부천시 오정구(구청장 최은희)는 지난 11일 회계 및 사업 담당 공무원을 대상으로 계약 분야 맞춤형 회계 교육을 실시했다.
▲ 부천시 오정구(구청장 최은희)는 지난 11일 회계 및 사업 담당 공무원을 대상으로 계약 업무 맞춤형 회계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연초 사업 추진에 필수적인 계약 업무를 기초부터 알기 쉽게 설명해 담당자들의 계약 실무능력을 향상하고 회계 업무를 체계적으로 추진하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계약 용어 정리와 예산편성부터 계약추진까지 전체적인 흐름, 관련 법령을 토대로 한 실무 위주의 교육으로 진행돼 계약 업무를 처음 접하는 직원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교육에 참석한 한 직원은 “계약 업무가 복잡하고 어려웠는데 실무경험을 바탕으로 이해하기 쉽게 설명해 주셔서 감사하다”며 “계약추진 시 사전 검토해야 하는 규정을 배우게 된 알찬 강의였고, 앞으로도 회계 분야별로 전문적인 강의 이어지면 좋겠다”고 말했다.
최은희 오정구청장은 “이번 교육이 회계 및 사업 업무를 맡은 직원들의 업무처리 자신감과 숙련도 향상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회계 역량을 높일 수 있는 다양한 교육을 준비해 체계적이고 효율적인 지방재정 운용과 투명한 회계 행정을 추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오정구 행정지원과 경리팀 032-625-70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