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
부천시 오정구 신흥동(동장 안규선)은 지난 29일 이틀간 부천테크노파크 쌍용3차 온기하우스 봉사단이 4호 집수리 봉사활동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온기하우스 봉사단 단체 사진
이번 집수리는 △도배·장판·형광등 교체 △안전바 설치 △바퀴벌레 해충 방역 작업 등 전반적인 생활환경 개선에 봉사자들의 노력이 집중됐다.
▲온기하우스 봉사단 활동 사진
봉사단은 2025년도를 마지막으로 총 4가구의 집수리 활동을 완주했으며, 이를 기반으로 2026년에도 지속적인 주거환경 개선 봉사활동을 이어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 활동은 주민 주도의 나눔 실천이 지역 공동체의 안정과 복지 향상에 이바지하고 있음을 보여주는 의미 있는 사례다.
▲온기하우스 집수리 완료 사진
김종헌 부천테크노파크 쌍용3차 관리단 회장은 “올해 4호 집수리를 끝으로 많은 분들과 함께 뜻깊은 나눔을 실천할 수 있어 기쁘다.”라며“내년에도 더 안전하고 따뜻한 주거 환경을 위해 꾸준히 봉사를 이어가겠다”라고 말했다.
양회담 신흥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은 “어려운 환경 속에 놓인 가구를 위해 항상 발 벗고 나서는 봉사단의 노고에 감사하다.”라며“협의체 또한 지역과 함께하는 촘촘한 복지 실현을 위해 적극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안규선 신흥동장은 “주말도 반납하고 헌신해 주신 봉사단 여러분께 깊이 감사하다.”라며“동에서도 취약 가구의 생활 안정을 위해 지속적으로 복지 지원을 강화하겠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