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생부천

상세검색
문화예술3대국제축제
NAFF 2016 프로젝트 스포트라이트 말레이시아 선정!
부천국제판타스틱영화제  |  press@bifan.kr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16.06.15  09:37:08
트위터 페이스북
  • 네이버블로그 구글 msn
      ▲ <프로젝트 스포트라이트 2016>공식선정작 5편  
    ▲ <프로젝트 스포트라이트 2016> 공식선정작 5편

    [BIFAN] 부천국제판타스틱영화제(집행위원장 최용배, 이하 BIFAN)의 아시아 판타스틱 영화 제작네크워크(이하 NAFF)가 2016년 프로젝트 스포트라이트의 공식 선정작으로 말레이시아 프로젝트 다섯 편을 공개했다. 올해부터 NAFF는 국내외 판타스틱 영화 활성화와 교류를 목적으로 새롭게 신설되어 인더스트리 프로그램을 망라하는 B.I.G(BIFAN Industry Gathering)의 핵심적인 프로그램으로 운영된다.

    NAFF의 프로젝트 스포트라이트는 2008년을 중국을 시작으로 매년 아시아의 특정 국가를 선정해 해당 국가의 장르 영화 프로젝트를 집중 조명해왔다. 올해는 다양한 민족과 언어, 종교를 바탕으로 풍부한 소재를 자랑하며, 최근 자국 영화의 성장으로 아시아 영화산업에서 주목받고 있는 말레이시아로 선정됐다. 이번에 공개된 다섯 편의 프로젝트는 말레이시아 국가 영화 진흥원(FINAS)의 자문을 얻어 이야기의 독창성, 장르적 충실도, 완성 가능성을 기준으로 엄격한 심사를 통해 선발됐다.

    프로젝트 스포트라이트의 선정작에는 테크놀로지를 소재로 미스터리 추격을 그린 욕렁 라이 감독의 <복스>와 아역배우로 시작해 현재 말레이시아에서 활발하게 활동 중인 영화작가 아지즈 오즈만의 <XX RAY III>이 이름을 올렸다. 애니메이터·디자이너 등 다양한 포지션의 아티스트로 활동하며, 해외 유수의 영화제에서 단편으로 이목을 모은 감독 디판 시나 노만의 첫 장편 준비작 <시토라 더 워 타이거>를 비롯해 <옹박: 영웅의 탄생>(2011)의 주연 브론트 팔라래(말레이시아 본명: 나스룰 수하민 빈 사이푸딘)의 감독 데뷔작 <다운 레이드>, 최근 말레이시아와 인도네시아에서 사회적 이슈가 되고 있는 아동 유괴를 다룬 바다루딘 아즈미의 <런 아담 런>이 선정됐다.

    다섯 편의 프로젝트 감독 및 프로듀서는 NAFF 기간 동안 잇 프로젝트 선정작, 노르딕 장르 인베이젼 선정작과 함께 현금 제작비 빛 후반 작업 지원을 두고 경합을 벌이는 한편 국내외 투자 및 배급 관계자들과 1대1 비즈니스 미팅을 가진다. 7월 27일(수)에는 NAFF를 찾은 산업 관계자들을 대상으로 해당 프로젝트의 감독 및 프로듀서들이 프레젠테이션을 펼치는 피칭 행사가 진행될 예정이다. 수상작은 7월 28일(목) 저녁에 열리는 B.I.G 폐막식 및 NAFF 프로젝트 시상식에서 발표된다.

    올해 20회를 맞는 세계 최고 판타스틱 영화 축제 BIFAN은 오는 7월 21일부터 31일까지 11일간, B.I.G는 7월 22일부터 28일까지 7일간 부천시 일대에서 개최된다.

    부천국제판타스틱영화제의 다른기사 보기  
    생생부천 데이터는 공공누리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부천핸썹TV
    • 부천핸썹 짝꿍 선발 이벤트 \'짝꿍님들, 어서오손~\'
    • 부천핸썹, 알고 보니 부천 묵은지?
    • [이벤트] 왓쳐네임? 맞혀네임!
    • 모르면 썹썹한 썹썹뉴스(2월)
    포토뉴스
    부천툰
    칼럼
    공약과 신뢰 그리고 민주주의

    공약과 신뢰 그리고 민주주의

    약속은 신뢰다. 아침마다 신경 쓰는 출근 시간...
    트위터 고시공 정책백서 페이스북 소셜허브 블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