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생부천

상세검색
문화예술한국만화영상진흥원
순수했던 청춘의 설렘을 떠올리다 순정만화展 <소녀, 순정을 그리다> 개최한국만화박물관, 5월 4일부터 7월 3일까지 순정만화의 흐름 조망하는 전시 개최
한국만화영상진흥원  |  hjlee@komacon.kr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16.04.27  09:17:15
트위터 페이스북
  • 네이버블로그 구글 msn

      이미지  
     

    한국만화박물관(이하 박물관)이 순수했던 청춘의 설렘을 다시금 떠올릴 수 있는 순정만화 기획전 <소녀, 순정을 그리다>를 개최한다.

    총 33인의 작가가 참여한 <소녀, 순정을 그리다>전은 우리나라 순정만화의 황금기였던 1980~90년대 작품부터 순정만화의 맥을 잇는 최근 로맨스 웹툰 작품에 이르기까지 국내 순정만화의 흐름을 한 눈에 조망할 수 있다. 5월 4일(수) 오후 4시 개막식을 시작으로 오는 7월 3일까지 부천 한국만화박물관 제1, 2기획전시실에서 개최된다.

    전시는 총 3개의 파트로 나누어 구성됐으며 첫 번째 파트에서는 80~90년대 만화잡지의 전성기를 이끌었던 스타 작가의 육필 원고를 만날 수 있다. 당시의 인쇄술로 전하지 못했던 순정만화 작품의 감성이 컬러 일러스트레이션과 원화로 생생하게 되살아나 관람객과 마주한다.

    두 번째 파트에서는 여성만화가협회의 작가들이 순정만화에 바치는 창작 카툰 전시가 펼쳐진다. 총 12인의 만화가가 80~90년대 인기 만화의 주인공을 본인의 만화 스타일로 재해석한 오마주 작품을 통해 당시 순정만화를 추억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마지막 파트에서는 2000년대 ‘로맨스 웹툰’을 만나볼 수 있다. 최근 디지털 버전으로 다시 연재되고 있는 90년대 인기 작품인 김진 작가의 <바람의 나라>, 이은혜 작가의 <블루>부터 네이버 웹툰과 다음 만화 속 세상, 카카오페이지 등 다양한 디지털 플랫폼에서 연재되며 독자들의 마음을 설레게 한 순끼 작가의 <치즈인더트랩>, 석우 작가의 <오렌지 마말레이드> 등의 트렌디한 로맨스 웹툰 작품까지 만날 수 있다.

    6월 6일(월)에는 <아르미안의 네딸들>의 신일숙 작가와 <바람의 나라> 김진 작가의 팬 사인회가 진행된다. 또한 전시 기간 중에는 순정만화를 관람하고 풀 수 있는 퀴즈 이벤트 등 부대행사도 마련되어 전시를 더욱 풍성하게 즐길 수 있다.

    한국만화영상진흥원 오재록 원장은 “이번 전시는 80~90년대에 청소년기를 보내며 함께 한 순정만화의 가슴 설레는 추억을 소환하는 장”이라며 ”순정만화의 추억을 간직한 부모세대부터 최근 웹툰의 인기로 순정 만화를 자연스레 접하는 자녀세대에 이르기 까지 가족 모두가 함께 공감할 수 있는 전시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한국만화박물관은 지하철 7호선 삼산체육관역에 위치하고 있으며, 운영시간은 박물관 휴관일인 월요일을 제외하고 매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운영한다. 보다 자세한 내용이나 기타 문의사항은 한국만화박물관(032-310-3090~1)으로 문의 가능하다.
     

    한국만화영상진흥원의 다른기사 보기  
    생생부천 데이터는 공공누리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포토뉴스
    부천툰
    영상뉴스
    • [Q&A]코로나19, 방역과 소독이 궁금하다
    • 부천시 다중이용시설 휴관 안내
    • 부천시,‘스마트시티 챌린지 본 사업’최종 선정
    • 부천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에 적극 대응
    칼럼
    촘촘한 CCTV, 든든한 안전도시

    촘촘한 CCTV, 든든한 안전도시

    2020년 경자년 한 해가 저물어간다. 올해는...
    트위터 고시공 정책백서 페이스북 소셜허브 블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