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생부천

상세검색
문화예술한국만화영상진흥원
어린이날, 한국만화박물관 오면 헬로카봇과 터닝메카드 선물이 팡팡!5월 5일 어린이날, 부천시 거주 13세 이하 어린이 한국만화박물관 무료 입장!
한국만화영상진흥원  |  hjlee@komacon.kr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16.04.27  09:14:39
트위터 페이스북
  • 네이버블로그 구글 msn

      ▲ 2015년 사전Bicof 행사 이미지  
    ▲ 2015년 사전Bicof 행사 이미지

    5월 5일 어린이날을 맞아 한국만화박물관과 부천국제만화축제가 다채로운 이벤트를 마련한다.

    365일 만화상상력이 가득한 한국만화박물관(이하 박물관)은 5월 5일 어린이날 당일, 부천시에 거주하는 13세 이하 어린이 또는 만화 캐릭터 코스튬 플레이어의 박물관 무료입장 이벤트를 진행한다. 부천시 어린이나 코스프레 복장 착용자는 누구나 박물관 무료 관람이 가능하다.

    만화가의 팬사인회도 열린다. 5월 5일, 인기 웹툰 ‘와라 편의점’의 지강민 작가의 작가 사인회를 시작으로 ‘남기한 엘리트 만들기’의 미티 작가, ‘목욕의 신’의 하일권 작가의 사인회가 각각 7일과 8일 진행된다.

    또한 하루 동안 ‘헬로카봇’, ‘터닝메카드’ 등 경품을 걸고 만화 퀴즈를 풀어보는 ‘만화 골든벨’ 이벤트를 비롯해 순정만화 코스튬 플레이어들과 사진 찍기, 페이스 페인팅 행사 등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는 이벤트가 진행된다. 그 밖에도 신나는 동요와 율동으로 구성된 가족 뮤지컬 ‘동요콘서트 구름빵’이 5월 한 달 동안 박물관 1층 만화영화상영관에서 공연된다.

    국내 최대 만화축제인 부천국제만화축제(운영위원장 박재동, 이하 Bicof)도 5월 5일, 부천역 마루광장에서 축제를 홍보하고 시민들의 관심을 고취할 <마루광장xBicof>라는 타이틀로 체험 프로그램을 마련한다.

    < 마루광장xBicof> 행사에서는 나만의 캐릭터 그리기 체험, 만화퀴즈대회, 사전등록 이벤트, 시민과 함께하는 플래시몹 이벤트 등 시민들을 대상으로 한 참여 이벤트가 준비됐다. 또한 오후 2시부터 6시까지 마루광장 일대에서 <만화아트마켓>이 열린다. 만화상품 판매를 비롯해 나만의 만화 아이템 만들기 등 다양한 체험행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한국만화영상진흥원 오재록 원장은 “5월 어린이날을 맞아 한국만화박물관과 부천역 마루광장 등지에서 만화를 체험하고 즐길 수 있는 행사를 마련했다”며 “다채로운 행사를 통해 가족과 함께 즐겁고 화목한 어린이날을 맞이하시길 바란다”고 밝혔다.

     

    한국만화영상진흥원의 다른기사 보기  
    생생부천 데이터는 공공누리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포토뉴스
    부천툰
    영상뉴스
    • [Q&A]코로나19, 방역과 소독이 궁금하다
    • 부천시 다중이용시설 휴관 안내
    • 부천시,‘스마트시티 챌린지 본 사업’최종 선정
    • 부천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에 적극 대응
    칼럼
    촘촘한 CCTV, 든든한 안전도시

    촘촘한 CCTV, 든든한 안전도시

    2020년 경자년 한 해가 저물어간다. 올해는...
    트위터 고시공 정책백서 페이스북 소셜허브 블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