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생부천

상세검색
문화예술복사골문화이야기
크리스마스 시즌 최고의 공연, 체코의 문화 보석 ‘보니푸에리’ 소년 합창단 부천에 오다.부천 문화재단 주최로 부천시민에게 2015 크리스마스, 체코에서 도착한 공연 선물 보니푸에리(Boni Pueri)
김윤연 시민기자(복사골)  |  youn8348@naver.com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15.12.21  14:41:43
페이스북
  • 네이버블로그 구글 msn

     
      이미지  

    부천 문화재단 주최 주관으로 체코의 문화 보석이자 유럽 정상의 소년 합창단

    체코 소년 합창단 ‘보니푸에리’ 내한 공연이 12월 19일 시민회관 대 공연장에서 열렸다.
     
    크리스마스 시즌 최고의, 공연 보니푸에리는 로마 교황청에서 격찬을 받은 체코의 문화보석으로 보니푸에리(Boni Pueri) 라틴어로 '착한 소년들(Good boy)'이라는 뜻으로 1982년에 창단된 체코의 대표합창단이며, 유럽에서 가장 유명한 합창단 중 하나로 북미, 유럽 아시아를 아울러 3,000회 이상 콘서트 경력을 가지고 있다.
     
    보니푸에리는 세계 굴지의 음악사와 음반 작업 저명한 성악가 ‘호세카레라스(Jose Carreras)', 등의 협연 방송출연을 통해 세계적인 입지를 굳혔다.
     
    2006년 체코의 교육부로부터 후원을 받아 350명의 학생으로 이루어진 사립음악학교 ‘보니푸에리’가 설립
    되었다. 소년합창단 보니푸에리는 체코의 문화대사로 활동하며 세계 유수의 음악축제들로부터 러브콜을 받고 있다.
     
    내한공연으로 부천을 찾은 보니푸에리 합창단을 보기 위한 예매율은 거의 매진 상태였다. 시민회관 1층의 매진과 2층의 10여 석 잔여석을 현장에서 판매한다고 했다.
     
      이미지  
     
    2015년 부천시민에게 크리스마스 선물을 안고 체코에서 도착한 보니푸에리 공연 선물은 순수한 보이스와 탄탄한 가창력, 재치 있는 안무 및 연출 등 다양한 장르의 프로그램이다.
     
    이번 공연은 클래식 음악의 정수, 체코 및 동유럽 국가의 민요, 크리스마스 캐럴과 뮤지컬 음악이라는 세 가지 테마로 진행하였다. 각 테마별 다른 의상으로 새로운 분위기를 연출하며 관객에게 신선한 웃음을 주는 것이 보니푸에리의 특징이고 해맑음이었다.
     
    클래식테마에서는 신성함과 장엄함을 느끼게 하는 성가복, 동유럽 국가의 민요를 부를 때는 체코의 전통의상을 입어 분위기를 한층 띄우고, 마지막 캐럴 및 뮤지컬 음악을 노래할 때는 깔끔한 정장으로 소년들의 매력을 발산하였다.
     
    하우스 조명이 꺼지고 1부 첫 곡은 아베마리아 곡을 부르고 합창단 등장은 1층 가운데 문으로 입장하여 관객 향해 벽면에서 1절을 부르고 1절이 끝난 후 무대로 올라가기 시작하여 아베마리아 노래가 끝나고 조명 켜지면서 한국멘트로 무대 인사를 하며 오프닝을 하였다.
     
    공연이 무르익을수록 관객석에서는 박수 소리가 우렁찼다. 이수인 작곡의 ‘고향의 노래’ 김현철 작사 작곡 ‘크리스마스에는 축복을’을 부르는 내한공연에 대한 배려도 있었다.
     
      이미지  
     
    공연이 종료될 때까지 객석 내에서 사진 촬영은 금지 상황이고 공연 종료 후 사진 촬영은 사전 신청자 50명에 한해 포토 존에서 합창단 4명과 사진촬영이 이벤트로 진행되었다. 사전신청자 이외에는 합창단과 사진 촬영을 할 수 없음에도 불구하고 긴 행렬로 기다렸다.
     
      이미지  
     
    100분 관람 시간에 6세 이상 가족 단위의 관객이 많았고 입장료 금액을 절약하기 위해 엄마는 밖에서 기다리고 아이들만 공연장에 보내는 관객도 있어 경제적인 여건이 어려운데도 좋은 공연을 자식에게 보여주기 위한 모성애가 부천의 희망이고 대한민국의 희망이었다.
     
    좋은 공연을 계획하고 기획 유치하여 시민께 정성을 다하는 문화재단 임직원의 수고에 많은 시민이 함께 행복한 시간을 누리며 절찬리에 공연을 마치는 성공적인 모습도 아름다웠습니다.
     
      이미지  
    김윤연 시민기자(복사골)의 다른기사 보기  
    생생부천 데이터는 공공누리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부천핸썹TV
    • 김장하는 날; 묵찌빠 신들의 열전
    • 카페 옆 박물관
    • 부천핸썹 굿즈 출시 & 팬미팅
    • 노터치! 핸썹이가 아무리 귀여워도 터치는 놉!!
    포토뉴스
    부천툰
    칼럼
    지속가능 자족도시, 부천

    지속가능 자족도시, 부천

    부천시는 올해 시 승격 50년을 맞았다. 시 ...
    고시공 정책백서 페이스북 소셜허브 블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