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생부천

상세검색
문화예술부천시립예술단
부천필 시벨리우스 탄생 150주년 기념연주회 개최북구의 거장을 기념하며 그의 역작을 만나는 시간!
부천필하모닉오케스트라  |  bdm853@nate.com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15.11.06  14:45:47
트위터 페이스북
  • 네이버블로그 구글 msn

      이미지  
     
    부천필하모닉오케스트라 제200회 정기연주회는 북구의 거장 얀 시벨리우스를 기념하는 특별한 연주회로 꾸며진다. 2015년 11월 13일 금요일 저녁 7시 30분, 부천시민회관 대공연장에서 진행되는 이번 연주회는 <시벨리우스 탄생 150주년 기념연주회>를 부제로 관객들과 함께한다. 지난 6월 19일 계획되어 있었던 이번 연주회는 메르스 확산 방지를 위하여 연기 개최되었다. 시벨리우스(1865~1957)는 이른바 ‘포스트 베토벤’의 반열에 오른 동시대의 작곡가들 사이에서 단연 괄목할만한 역작을 남겼으며, 생전에 핀란드의 영웅적인 작곡가로 추앙받았다.

    이미 시벨리우스 교향곡 전곡 연주를 성공적으로 이끌었던 바 있는 박영민 상임지휘자의 명료한 해석력이 돋보이는 이번 연주회에서는 시벨리우스의 정체성이 극명히 드러나 있으며, 마치 맑은 겨울 공기와도 같은 그의 수작들을 선보일 예정이다. 그의 마지막 교향곡이자 물아일체의 경지를 재현해낸 ‘교향곡 제7번 Op. 105’를 시작으로, 자연에서 착안한 강렬한 영감을 표현하였으며 비견할 바 없는 우주적 장대함이 서려있는 ‘교향곡 제5번 Op. 82’를 선사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대구가톨릭대학교 교수이자 진중한 탐구와 섬세한 해석으로 음악적 지평을 넓혀온 음악가로 전세계 평론과 관객으로부터 사랑받아온 바이올리니스트 양성식을 초청한다. 그는 전세계 음악팬들에게 가장 사랑받는 바이올린 협주곡이자 신비롭고 치열한 정열을 감싸 안은 시벨리우스의‘바이올린 협주곡 Op. 47’을 숨막히도록 아름답게 그려낼 것이다. 특별히 이번 연주회에서는 1738년에 제작된 과르네리 델 제수(Guarneri del gesu)로 연주, 품격 높은 감동을 선사한다.

    눈이 시리도록 맑은 초겨울, 시벨리우스의 역작과 함께 새로운 계절을 기대해보길 바란다. 전석 1만원. 초등학생 이상 입장 가능. 예매 부천시립예술단 홈페이지 www.bucheonphil.org. 문의 부천시립예술단 사무국 032-625-8330~1.

    부천필하모닉오케스트라의 다른기사 보기  
    생생부천 데이터는 공공누리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포토뉴스
    부천툰
    영상뉴스
    • [Q&A]코로나19, 방역과 소독이 궁금하다
    • 부천시 다중이용시설 휴관 안내
    • 부천시,‘스마트시티 챌린지 본 사업’최종 선정
    • 부천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에 적극 대응
    칼럼
    코로나-19, 상황에서도 노인복지정책은 계속된다

    코로나-19, 상황에서도 노인복지정책은 계속된다

    살아오면서 국내외적으로 이렇게 소란스러울 때가...
    트위터 고시공 정책백서 페이스북 소셜허브 블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