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생부천

상세검색
복사골이야기출동! 시민기자
청년장사꾼 김윤규의 ‘열정을 만나면 정열이 솟는다’
정정숙 시민기자(주부)  |  eclips67@hanmail.net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15.09.14  01:34:43
페이스북
  • 네이버블로그 구글 msn

    지난 93일 부천시는 구인구직난을 해소하고 청년취업분위기 활성화 및 사회적공감대를위해 부천대학에서 2015 follow-up! 채용박람회를 개최했다그리고 청년실업률에 대한 취업특강으로 청년들을 대상으로 요즘 장안의 화제인물인 청년장사꾼 김윤규의 열정을 만나면 정열이 솟는다라는 주제로 특강이 있었다.

      ▲ '열정을 만나면 정열이 솟는다'라고 열정의 중요성을 전하는 김윤규 강사  
    ▲ '열정을 만나면 정열이 솟는다'라고 열정의 중요성을 전하는 김윤규 강사

    장사하고 싶은 젊은 친구들의 모인 단체(5명으로 시작) ‘청년장사꾼’은 현재 운영하고 있는 10개 매장과 직원 30명으로, 문화프로젝트와 창업교육을 함께 진행하면서 청년들에게 다가가 힘을 주고 있으며 벌써 61기까지 왔다고 한다.어릴 때부터 단지 돈을 많이 벌어 보겠다는 한결같은 꿈으로 처음으로 일을 하게 된 ‘총각네 야채가게‘에서 일하면서 많은 배움과 열정을 얻었으며 새해아침 포항 호미곳에서 ’무릎담요 팔기‘로 처음 사업을 시작했는데 수많은 어려움을 겪었지만 재미있게 열심히 했으며 이를 통해 많은 것을 배웠다고 했다.

    지역상권 활성화를 위해 이태원계단장에서 전 직원들과 일했고 용산구 남영역 근처의 주상복합 뒤쪽 건물에 6개의 매장이 있는데 그 길은 아무도 찾지 않던 허름한 골목이었지만 지금은 20개의 가게가 생겼고 사람들에게 많이 알려졌으며 장사도 잘 된다고 한다. 그 길을 열정로라 부른다.

    취업보다 창업(장사)이라는 시장에 뛰어 들어 수많은 어려움을 겪으면서 성공하게 된 스토리와 저출산고령화, 베이비붐세대, 청년실업률로 계속되는 취업난에 청년들이 명심해야 할 사항들을 자신의 경험을 바탕으로 두 시간 동안 시간 가는 줄 모르고 열변을 토하였다.

    하고 싶다고 무조건 시작하는 게 아니라, 가만히 앉아 있지 말고 세상에 뛰어 들어 부딪쳐보고 이를 통해 배운 다양한 경험과 도전으로 그 분야에 최고가 되어 시작해야 한다고 했다.

    즐겁고 행복하게 일하고 있는 30명의 직원을 책임지고 있는 그는 성공하게 된 비결 중 하나가 모든 직원들의 무한한 아이디어를 서로 공유하는데 있다고 했다. 그리고 요리에서 이윤가치를 얻는 게 아니라 맛있게 먹을 수 있는데서 얻는 가치를 더 높인다고 했다.

      ▲ 청년들에게 열변을 토하는 김윤규 강사  
    ▲ 청년들에게 열변을 토하는 김윤규 강사

    스펙시대에 스펙으로 세상을 살아가려는 요즘 아이들의 잘못된 사고를 그는 안타까워했고 마음 아파했다. 도전보다는 실패의 두려움에서 아무것도 시작하지 못하는 요즘 아이들에게 그는 젊음은 돈을 주고도 살 수 없는 보물이라 말하며 젊음은 그 자체로 모든 걸 재미있게 시작할 수 있다고 했다. 하루에 본인이 성장 할 수 있는 길을 본인이 찾아야 하며 연결과 관계에 집착하는 현대인의 병에서 탈출해 준비된 상태에서 덤비라고 했다. 그리고 거듭 강요한 점은 남들이 하니까 시작하는 것은 실패의 지름길이니 적성에 맞는 일을 목표로 가지고 도전 하라고 했다.

    김윤규 강사는 자신도 본인이 가장 잘 할 수 있는 일이 장사라고 생각해서 시작했고 그 분야에서 최고가 되기 위해 정말 미치도록 열심히 노력했으며 지금도 그 노력은 계속한다고 했다.

    김윤규 강사는 정말 열정 그 자체였다. 청년들이 김윤규 강사에게 기운 받고 희망과 열정을 얻었으면 하는 바람이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그는 ‘내가 내 인생을, 내 갈 길을 내가 직접 가야 한다’고 말하며 마무리 인사를 하였다.

    부천시 일자리센터 1577-0019

    정정숙 시민기자(주부)의 다른기사 보기  
    생생부천 데이터는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부천핸썹TV
    • 김장하는 날; 묵찌빠 신들의 열전
    • 카페 옆 박물관
    • 부천핸썹 굿즈 출시 & 팬미팅
    • 노터치! 핸썹이가 아무리 귀여워도 터치는 놉!!
    포토뉴스
    부천툰
    칼럼
    2024년, 새롭게 달라지는 부천

    2024년, 새롭게 달라지는 부천

    새해가 다가온다. 많은 사람의 머릿속엔 이미 ...
    고시공 정책백서 페이스북 소셜허브 블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