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원미구청 방문민원 만족도 3% 상승원미구, 친절을 바탕으로 빠르고 정확한 민원처리
홍보기획관실 김이경  |  ryky@korea.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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승인 2013.05.27  11:27: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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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부천시 원미구청 민원만족도 상승  
    ▲ 부천시 원미구청 민원만족도 상승

    부천시 원미구는 지난 6일부터 11일간 원미구청 민원실 방문고객 200명을 대상으로 시청 콜센터 전화설문을 의뢰해 2013년 상반기 고객만족도 설문조사를 실시했다. 그 결과 지난해 하반기에 비해 만족도가 3% 상승했다.

    이번 설문조사는 공무원 친절도 96%, 업무처리 신속성 94.8%, 민원실환경 및 편의시설 96%, 쉽고 정확한 설명 95.4%로 조사돼 평균 95.6%의 만족도를 보였다. 지난해 하반기 92.6%에 비해 민원실방문 고객의 만족율이 상승했다.

    이는 품격 있고 정성이 깃든 열린 민원실 운영을 위한 일환으로 분기별 ‘직원친절 교육’, 민원실 환경정비를 위한 ‘매월 클리닝데이 운영’, 고객 편의를 위한 ‘셀프민원실 운영’, 행복한 쉼터 ‘복사골·사랑방 운영’, 청사안내 및 민원서류 발급을 위한 ‘민원 안내도우미 활용’ 등 민원실 방문 고객을 위한 세심한 배려책의 결과로 보인다.

    또한 ‘찾아가는 이동상담실’ 운영으로 무료법률 및 취업상담서비스 등 고객에 다가가는 고품격의 민원행정서비스로 고객만족이 높다.

    업무상 부천시 원미구청에 자주 방문하는 김태민 씨는 “원미구청 민원실은 자연친화적 환경으로 생동감이 넘치고 직원도 친절하게 응대해 좋다”고 말했다.

    부천시 원미구 우의제 구청장은 “쾌적한 환경 조성도 중요하지만 민원이 가장 바라는 건 친절과 빠르고 정확한 일 처리다. 시민의 만족하는 민원실을 위해 꾸준히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원미구 민원지적과 민원행정팀, 032-625-51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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