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생부천

상세검색
복사골이야기네트워크뉴스
인기 애니메이션 캐릭터 헬로 카봇 펜타스톰, 한국만화박물관에 우뚝!초대형 ‘펜타스톰’ 조형물 한국만화박물관에 전시, 8일 제막식 열려
한국만화영상진흥원  |  hjlee@komacon.kr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15.08.10  09:42:23
페이스북
  • 네이버블로그 구글 msn

      이미지  
    헬로카봇 ‘펜타스톰’ 조형물

    365일 만화상상력이 가득한 한국만화박물관(이하 박물관)에 인기 어린이 애니메이션 <헬로 카봇>의 5단 합체 로봇 ‘펜타스톰’ 대형 조형물이 전시되어 8일(토) 제막식이 진행됐다.

    이날 진행된 제막식에는 (주)손오공 김종완 대표이사, (주)초이락컨텐츠팩토리 권혁수 상무이사를 비롯해 한국만화영상진흥원 오재록 원장, 부천시 문화산업과 민승용 과장과 박물관을 찾은 관람객 등 50여 명이 참석하여 축사와 기증서 및 감사패 전달, 제막식 등의 순서로 진행됐다. 이어 현장에서 관람객 중 추첨을 통해 헬로카봇과 터닝메카드 완구도 경품으로 제공하였다.

    ‘펜타스톰’은 KBS에서 인기리에 방영되고 있는 애니메이션 <헬로 카봇>에 출연하는 로봇자동차다. 애니메이션에서 바로 튀어나온 듯 한 모습의 ‘펜타스톰’ 초대형 조형물은 높이 5m, 무게 약 2.5톤(t)으로 온도와 수분에 강해 야외 환경에도 변형되지 않도록 제작됐다. 박물관 앞 광장에 설치되어 방학을 맞아 박물관을 찾은 어린이들과 가족단위 관람객들에게 즐거운 볼거리를 선사할 예정이다.

    ‘펜타스톰’ 전시를 기념해 헬로카봇과 터닝메카드 애니메이션이 박물관 1층에 위치한 만화영화상영관에서 8월 8일(토) 3회, 8월 9일(일) 4회에 걸쳐 무료로 상영된다. 자세한 상영시간표는 만화박물관 홈페이지(http://www.komacon.kr/comicsmuseum)에서 확인 가능하다.

    한편, 오는 12일부터 5일간 한국만화박물관과 부천시 일원에서 제18회 부천국제만화축제가 열린다. 만화가와 시민들이 함께 어울릴 수 있는 국내 최대의 만화축제로, ‘만화! 70+30’이라는 슬로건으로 시대적 이슈와 흐름을 만화 특유의 위트와 재치로 표현할 예정이다. 만화축제와 관련된 더욱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http://www.bicof.com)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국만화영상진흥원의 다른기사 보기  
    생생부천 데이터는 공공누리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부천핸썹TV
    • 김장하는 날; 묵찌빠 신들의 열전
    • 카페 옆 박물관
    • 부천핸썹 굿즈 출시 & 팬미팅
    • 노터치! 핸썹이가 아무리 귀여워도 터치는 놉!!
    포토뉴스
    부천툰
    칼럼
    2024년, 새롭게 달라지는 부천

    2024년, 새롭게 달라지는 부천

    새해가 다가온다. 많은 사람의 머릿속엔 이미 ...
    고시공 정책백서 페이스북 소셜허브 블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