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생부천

상세검색
부천소식시정뉴스
아빠와 기홍이는 ‘순찰 중’소사구 심곡본동, 부모와 자녀가 함께하는 야간 순찰 시행
홍보기획관실 김은석  |  passionior@korea.kr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13.05.22  14:49:25
트위터 페이스북 네이버블로그 구글 msn

  이미지  
 
“토요일 저녁은 아빠와 함께하기로 약속한 시간입니다. 아무리 바쁜 일이 있어도 되도록 약속을 지킵니다. 아빠와 함께하는 시간도 좋구요, 무엇보다도 내 또래의 청소년을 선도하며 많은 것을 배우니까요”(심기홍, 정명고 2학년)

아빠와 함께 토요일 밤마다 실시하는 「부모와 함께하는 학생방범 순찰」에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참여하는 심기홍 학생. 올해는 학생방범봉사단의 단장이기도 하다.

부천시 소사구 심곡본동 자율방범대(대장 이세규)에서 운영하고 있는 「부모와 함께하는 학생방범 순찰」활동이 참여하는 학생들과 학부모들의 많은 호응 속에 진행 중이다.

지난 2월 26일 학부모와 학생 6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발대식을 갖고 출범한 학생방범봉사단은 매주 토요일 오후 9시부터 12시까지 부모와 함께 빈 집이나 학교주변 등 취약지역을 돌며 범죄예방 활동을 한다. 올해는 총 11회의 순찰에 학생 30명이 순서를 정해 참여했다.

순찰에 함께한 학생과 부모들은 자신이 사는 동네 순찰을 돌며 자연스럽게 대화의 시간도 갖는다. 딸과 함께 야간 순찰에 참여한 최일훈 대원은 “딸과 함께 야간 순찰을 돌며 평소 어떤 활동을 하는지 보여줄 수 있어 기뻤다. 모처럼 많은 대화를 할 수 있는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이세규 대장은“단순한 봉사활동을 넘어 부모와 소통하는 시간을 가짐으로 순찰대원 가족관계가 더욱 좋아진다고 말하는 대원이 많다”며 “지속적인 활동으로 학생들이 가족과 사는 동네를 사랑하는 마음을 키울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부모와 함께하는 학생방범 순찰 관련 자세한 문의는 심곡본동주민센터(032-625-6621 또는 트위터 @bc-simgokbon)으로 하면 된다.

홍보기획관실 김은석의 다른기사 보기  
생생부천 데이터는 공공누리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포토뉴스
부천툰
영상뉴스
  • 부천시, 최근 <지역사회 통합돌봄 선도사업> 출범!
  • 7월 1일, 광역동 시행...10개 행정복지센터, 28개 주민지원센터 체제
  • 부천 대장동 일원, 수도권 3기 신도시로 지정…2만 세대 공급
  • 부천시, 전국 최초 <어르신 전용 세무민원실> 신설‧운영
칼럼
부천시 광역동시대의 성공은 성숙한 시민정신에 달려 있다

부천시 광역동시대의 성공은 성숙한 시민정신에 달려 있다

부천시는 약 3년의 행정복지센터 사전 운영의 ...
트위터 고시공 정책백서 페이스북 소셜허브 블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