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생부천

상세검색
복사골이야기출동! 시민기자
당찬 부천 청소년 기자단 [나는 부천인이다]'놀토' 다양한 청소년기자단 활동은 멈추진 않는다.
이배운 시민기자  |  karmilo18@naver.com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13.03.13  10:06:08
트위터 페이스북
  • 네이버블로그 구글 msn

            
          ▲부천청소년기자단 '놀토'에서는 폭 넓게 친구를 사귈 수 있어요.

      중고등학생 여러분 ! 새학기의 시작과 함께 각자 나름대로 당찬 포부로 계획을 세웠을 것이라 생각된다.혹시 아직까지 특별한 계획이 없다면  부천청소년기자단 '놀토'의 활동에 참여해 보기를 권한다.

    △부천청소년기자단 '놀토'에서는 폭 넓게 친구를 사귈 수 있으며,  △좋은 친구들을 폭넓게 많이 만날 수 있고  △ 학교에서 배울 수 없는 소중한 지식을 배울 수 있고 다양한 추억을 만들 수 있어 유익하다.

     학교에서도 사회에서도 글 쓰기와 토론 능력은 매우 중요하다. '놀토' 활동을 통해 글쓰기와 토론 능력을 기를 수 있어 좋다.

     <부천청소년기자단 '놀토' 활동자들의 소감>
    좋은 친구들을 폭넓게 많이 만날 수 있어서 참 좋아요.
    학교에서 배울 수 없는 소중한 지식을 배울 수 있고 다양한 추억을 만들 수 있어 유익해요.'
    학교에서도 사회에서도 글 쓰기와 토론 능력은 매우 중요하게 생각하잖아요. '놀토' 활동을
        통해 글쓰기와 토론 능력을 기를 수 있어 좋다.

             

    ▲ 부천청소년기자단 '놀토' 의 활동은 자유롭고 재밌습니다.‘기자단’ 이라는 단어에 겁 먹으셨나요?
        걱정마세요.
        부천청소년기자단 '놀토'의 활동은 자유롭고 재밌습니다.흔히 기자단 이라고 하면 반복된 취재활동과 그에따른 기사 작성, 편집 등 판에 박힌 활동만을 생각하실텐데요.부천청소년기자단 '놀토'의 활동은 전혀 그렇지 않아요.

    ▲ 부천청소년기자단 '놀토' 는 자유로운 발언의 공간입니다. 10대의 학생들이 자유롭게 목소리 낼 수 있는 공간이 부족했던 2009년,학생들이 스스로 생각하고 자유롭게 의사를 표현할 수 있는 공간으로 부천청소년기자단 '놀토'가 탄생되었어요

       
     

    ▲부천청소년기자단 '놀토'의 멘토 대학생 봉사자들과의 만남의 시간도 있습니다. 청소년의 입장을 존중하는 부천청소년기자단 '놀토'의 활동주체는 당연히 청소년입니다. 기사를 기획하는 것부터 작성까지 대부분의 과정을 이끌어 가는 중심축은 바로 학생이지요. 그리고 그 중심을 잘 잡을 수 있도록 능력 있고 착실한 대학생 봉사자들이 멘토역할을 합니다.

     ▲ 단순히 공부, 기사 작성뿐만 아니라 친구들과 소중한 관계를 맺을 수 있는 부천청소년기자단 '놀토' 부천청소년기자단 '놀토'는 기사를 쓰는 것과 더불어 ‘공동체’ 의미도 무척 중요하게 생각해요.경쟁중심의 대입으로 인해 스트레스 받는 학우들의 상처를 치유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놀토' 라는 공간 안에서 만큼은 공부 스트레스에서 벗어나 친구들과 즐겁게 놀고 소통할 수 있도록 도와드릴 거에요.

         

    ▲부천청소년기자단 '놀토'에서의 활동은 다양한 형태의 책자로 발간됩니다. 부천청소년기자단 '놀토'는 학기동안 매월 1,3,5주 토요일에 부천연대 건물에서 정기모임을 가져요. 기사에 대해 자유롭게 토론하고,대학생 봉사자 멘토들이 준비한 교육.놀이프로그램에 참석합니다. 

           

    이렇게 부천청소년기자단 '놀토'에서 정성껏 쓴 기사는 분기에 한 번씩 웹진, 종이 등 다양한 형태로 발행됩니다. 여름방학 때는 기자단과 별개로 ‘청소년 기자학교’를 개최해요. 한 달 동안 현직기자나 전문가에게 강의를 듣고 토론하며 다양한 형태로 기사 쓰는 법을 공부해요. 겨울방학 때는 청소년 교양캠프인 ‘토스트’를 개최하여,정치, 역사, 경제 등 다양하게 교양을 쌓을 수 있어요.

     

    ▲ 정기모임은 부천중동역 근처 ‘부천연대’에서 진행됩니다. (출처-네이버 항공뷰)

      어떤가요?
      여러분의 귀중한 중.고등학교 시절을 더욱더 의미있게 보낼 수 있는좋은 모임 아닌가요?  부천청소년기자단 '놀토'에 대해 더 자세히 알고 싶은 학생은 http://cafe.daum.net/10nolto 에 방문하여 기존 학생들의 활동 모습을 살펴보세요. 부천청소년기자단 '놀토'와 함께 하고싶다면 온라인 카페에 가입한 뒤, ‘청소년 기자단 [놀토] 신청’ 게시판 양식에 맞춰 신상정보를 입력하세요. 그럼 운영자가 빠른시일 내 연락 드릴거에요.
         

    ▲ 청소년이 청소년 답게 활동할 수 있는 모임 부천청소년기자단 '놀토' 입니다. 가입 대상은 부천에 있는 중,고등학생이라면 누구나 가능해요! 혹은 인천, 서울에 거주하는 친구더라도 활활 타오르는 의지만 갖고 있다면 언제든지 환영이에요.

      글쓰기에 자신이 없나요? 친구 사귀기가 쉽지 않나요? 걱정하지 마세요.당당한 청소년 기자로 탈바꿈할 수 있는 기회가 '놀토'에 있어요. 시작된 새 학기.부천청소년기자단 '놀토'에서 소중한 경험과 추억을 쌓아 보세요

    - 공식 홈페이지: http://cafe.daum.net/10nolto
    - 문의: (대표) 변정아 010-9379-5590
    - 정기모임: 매월 1,3,5주 토요일 오후2시
    - 모집대상: 중.고등학생 누구나
    -모집기간 : 상시

    *글, 사진 :  부천시 블로그 기자단 2기 이배운

    이배운 시민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생생부천 데이터는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1)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최정애
    부천시청소년기자단 훌륭한 시민기자로 성장하여 사회의 주역이 되었으면 합니다.
    (2013-06-06 11:03:35)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1)
    부천핸썹TV
    • 로보파크 데이트 시뮬레이션 with 썹
    • 별빛마루도서관 탈출핸썹
    • 짜증나고 지칠 때 이 노래를 들어보썹!
    • 시원한 여름 산책코스 추천
    포토뉴스
    부천툰
    칼럼
    조직이 나를 알아주지 않는다고 느껴지면 자기계발에 올인해야

    조직이 나를 알아주지 않는다고 느껴지면 자기계발에 올인해야

    내년 2023년 6월 30일 정년퇴직, 40년...
    트위터 고시공 정책백서 페이스북 소셜허브 블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