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생부천

상세검색
복사골이야기출동! 시민기자
재미 쏙쏙 SOC SOC, 마음 톡톡 TOP TOP ! ”- 돌봄 교실과 함께하는 창의적 체험활동 캠프 -
주선희 시민기자(주부)  |  sh5527@naver.com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15.01.19  20:42:36
트위터 페이스북
  • 네이버블로그 구글 msn

      이미지  

    기나긴 겨울방학을 즐겁게 보내는 돌봄교실의 체험활동 캠프를 소개한다

     도원초등학교는 지난 1월 5일 오전 10시부터 1월 7일 오후 3시까지 3일간 교내에서 한국과학창의재단과 함께 하는 창의적 체험활동 캠프인 SOC, SOC Camp(쏙쏙 캠프)’를 진행하였다.

     방학 중 돌봄교실에 다니는 저학년 학생들에게 신나고 특별한 경험을 해주고자 대학생 동아리와 연계한 체험활동을 기획하게 되었다. 3번째로 진행되는 쏙쏙캠프는 한국과학창의재단의 교육기부 활동으로 ‘찾아가는 보노보노’라는 팀명으로 구성된 대학생들이 아이들에게 필요한 것은 지식이나 정보가 아닌 즐겁게 놀 수 있는 시간이라는 생각으로 다양한 주제로 활동하는 창의적 체험활동 캠프이다. 

      이미지  

    겨울방학 동안 돌봄교실에 참여하는 38명의 아이들과 함께 소통을  주제로 ‘안녕, 친구들!’, 도전을 주제로 ‘쏙쏙 잔디인형 만들기’, 배움을 주제로 ‘나도 동화작가가 될 수 있어요’ ‘위기탈출 넘버원’, 나눔을 주제로 ‘에코백만들기’ 등 평상시 교실활동에서 체험할 수 없었던 다양한 창의적 체험활동 중심의 프로그램을 진행되었고, 특히 재미를 주제로 한 ‘미니올림픽’과 치유를 주제로 한 ‘내 맘대로 알록달록’ 프로그램은 우리 아이들이 걱정 없이 마음껏 놀 수 있는 시간이 되었다고 한다.

     3번째 쏙쏙캠프를 경험한 2학년 반채원 학생은 “쏙쏙캠프는 대학생 언니오빠들과 여러 가지 재미있는 체험을 해서 좋아요. 특히 우비를 입고 손과 발에 물감을 잔뜩 묻히고 내 마음껏 그림을 놀 수 있어서 정말 재미있었어요.” 라며, 다음 방학에도 쏙쏙캠프를 또 하고 싶다고 말했다.

     도원초등학교 류영숙 교감은 “대학생들의 재능기부에서 중요한 것은 형과 언니의 역할을 하는 가운데 자연스럽게 ‘롤모델’이 될 수 있다는 점에서 큰 의미를 갖고 있다. 인지적 관계를 넘어서 정서적 관계를 통한 감성적 교류가 우리 아이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기 때문에 앞으로도 이러한 체험활동의   기회가 제공되었으면 한다.” 라고 전했다

    주선희 시민기자(주부)의 다른기사 보기  
    생생부천 데이터는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부천핸썹TV
    • 부천의 자랑! 기적의 사나이! 그가 왔다!!
    • 드디어 만났썹(feat. 신과 함께)
    • 미리 메리 크리스마스
    • 2022 이것만은 꼭 알고 갑시다!
    포토뉴스
    부천툰
    칼럼
    [기고] 꺾이지 않는 마음

    [기고] 꺾이지 않는 마음

    후반 추가시간 팽팽했던 승부를 가른 결승골. ...
    트위터 고시공 정책백서 페이스북 소셜허브 블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