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생부천

상세검색
복사골이야기출동! 시민기자
지하철, 백화점으로 찾아간 예술프로젝트 ' PiFan 무브먼트'거리 아티스트 대현with조, 마술사 이재HONG 공연 펼쳐
최정애 시민기자(주부)  |  cja3098@hanmail.net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14.07.29  11:29:34
트위터 페이스북
  • 네이버블로그 구글 msn

    "중동 uplex광장에서 열린 PiFan 무브먼트 참 잘봤습니다. 영화제 기간 뿐만 아니라 평상시에도 곳곳의 광장에서 다양한 연주가 이어도록 지원해 주셨으면 좋겠습니다. 음악이 가득한 도시가 되었으면 합니다."


    윗 글은 7월 24일 한 시민이 부천시 트위터에 올린 글이다.  7월 27일 막을 내린 제18회 부천국제판타스틱영화제(PiFan)에서는 48개국 210편의 영화상영을 비롯해 다양한 문화행사와 특별이벤트가 열렸다. PiFan 거리에서 만나는 예술프로젝트 무브먼트는 상동역, 야인시대 캠핑장,소사구 소향관, 송내 영화의 거리 등에서 총 25회 열렸다. 7월 24일 지하철 7호선 상동역과 중동 uplex광장에서 열린 PiFan 무브먼트 현장을 찾았다.  

      ▲ 이  
    ▲ 7월 24일 오후 6시 30분 상동역에서 열린  대현with조의 공연  
     
      ▲ 이  
    ▲ 거리 아티스트의 공연을 보고  있는 시민들   

                    
     오후 6시 30분 상동역 공연장에는 대현with조 씨가 나와 기타와 하모니카 연주를 들려주었다. 지하철을 이용해서 퇴근하던 시민들은  거리 아티스트들의 연주에 가던 길을 멈추었다.특히 이곳은 칙칙폭폭도서관이 마주하고 있어 책과 음악을 함께 접할 수 있었다.

    2012년 부천 지하철 7호선 개통 이후에는 PiFan을 더욱 편하게 즐길 수 있게 되었다. PiFan영화가 상영되는 영화관인 부천시청과 CGV부천은 부천시청역에서 도보로 5분 거리에 있고, CGV 소풍은 상동역에서 도보로 3분 거리다. 한국만화박물관과 야인시대 캠핑장은 삼산체육관역에서 도보로 각 3~5분 거리다.

      ▲ 이  
    ▲ 이재홍 마술사

      ▲ 이  
    ▲ 'PiFan 무브먼트'가 열린 중동 uplex광장에 모인 관객들 

    퇴근길에 음악소리가 들려 가던 길을 멈추었다는 한 시민은 "지하철이 개통되고부터 부천은 완전 업그레이드 된 기분이다.업무상 강남터미널을 자주 이용한다.지하철로 40분 내에 갈 수 있으니 내 집 드나들 듯부담없이 간다. 지하철은 서민의 발이다. 서민들을 위한 지하철 공연은 꼭 필요하다"며 "시정을 알릴 수 있는 곳으로도 지하철을 활용했으면 한다. 일부러 시간 내지 않아도 오며 가며 시정을 만날 수 있어서 좋을 것 같다."는 의견을 내놓았다.  

                        
    오후 7시 중동 uplex광장은 마술사 이재HONG의 마술공연이 펼쳐졌다. 이재홍 씨는 "지인인 피파니언(자원봉사자)를 통해 'PiFan 무브먼트'에 대해 알게 되어 이번에 처음으로 참여했다.PiFan이 영화를 매개로 음악, 마술, 미술 등을 결합한 종합적인 축제가 된다면 대중과 더욱 가까워질 것 같다"며 "여건 상 영화관을 찾지 못하면 거리나 시장, 지하철역에서 PiFan을 즐기면 된다.마술을 통해 삶의 윤활유 역할을 하고 싶다."고 밝혔다.

      ▲ 이  
    ▲마술공연을 하고 있는 이재홍 씨

      ▲ 이  
    ▲ 마술사의 공연에 시민도 힘을 보태고 있다.

    PiFan 무브먼트가 진행된 시간은 딱 30분. 망치, 새,수건 등의 도구를 이용해 신비로운 광경을 반짝 보여주었다. 이어 거리 무대는 사라지고 시민들은 잠깐 멈추었던 일상으로 돌아갔다.7월 24일 4차례 공연(부천 제일시장 2회,상동역 1회, 중동 uplex광장 1회)을 끝으로 2014 PiFan 무브먼트 공연도 막을 내렸다.내년 제19회 PiFan 무브먼트는 좀 더 알찬 프로그램으로 삶의 현장을 찾았으면 한다.                    
              
     

    최정애 시민기자(주부)의 다른기사 보기  
    생생부천 데이터는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부천핸썹TV
    • 장미축제 다음엔 여기!! 퉈퉈! 부천시티퉈!
    • 보랏빛여인 앞에서 쭈글이 된 사연
    • 요즘 부천FC가 잘나가는 이유?
    • 부천 소개팅은 여기!!! 소개팅 맛집
    포토뉴스
    부천툰
    칼럼
    조직이 나를 알아주지 않는다고 느껴지면 자기계발에 올인해야

    조직이 나를 알아주지 않는다고 느껴지면 자기계발에 올인해야

    내년 2023년 6월 30일 정년퇴직, 40년...
    트위터 고시공 정책백서 페이스북 소셜허브 블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