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생부천

상세검색
문화예술한국만화영상진흥원
한국만화영상진흥원, 주멕시코 한국문화원과 멕시코 최초 웹툰 전시 개최- 한국-멕시코 수교 60주년 기념, 멕시코에서 K-웹툰을 소개하는 오프라인 전시 개최
한국만화영상진흥원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22.12.01  09:27:35
트위터 페이스북
  • 네이버블로그 구글 msn

    한국만화영상진흥원(원장 신종철)과 주멕시코 한국문화원(원장 전우표)은 한국의 대표 웹툰을 소개하는 만화 전시 ‘Hola! K-Webtoon’을 2022년 12월 5일부터 2023년 2월 5일까지 멕시코국립영화원(Estudios Churubusco Azteca)에서 개최한다.

    한국과 멕시코 수교 60주년을 기념해서 멕시코에서 첫선을 보이는 웹툰 전시 ‘Hola! K-Webtoon’은 한류 인기가 다양한 계층에 폭넓게 전파된 멕시코에 신한류 콘텐츠 K-Webtoon을 소개하는 의미를 담고 있다. 이번 전시는 웹툰의 저력을 증명하며 멕시코 만화 시장에서 K-Webtoon의 대중성과 작품성을 알리는 마중물로서의 계기가 될 것이다.
     

    이번 전시에는 제25회 부천국제만화축제 대상작인 <미래의 골동품 가게>(글, 그림 구아진), 화려한 그림체로 드라마도 세계적 인기를 얻은 <여신강림>(글, 그림 야옹이), 조선 22대 왕 정조의 로맨스를 다룬 <옷소매 붉은 끝동>(각색·콘티 도파민/페나, 작화 CreativeSUMM) 작품들이 참여한다.

    특히 <옷소매 붉은 끝동>의 전시 연출을 위해 서울역사박물관, 남원시, 문화재청의 협조를 얻어 한국의 전통문화를 홍보할 예정이다. ‘곽장양문록’ 및 ‘궁녀사’ 등의 자료를 전시하여 조선시대 궁녀의 삶에 대한 이해를 돕고자 하였다. 또한 곤룡포, 상궁복식 등을 전시하고, 한복을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여 현지 관람객들에게 한국 전통 한복의 아름다움을 알리고자 한다.

    서정인 주멕시코 대한민국대사는 “한국-멕시코 수교 60주년 및 주멕시코 한국문화원 개원 10주년을 맞은 매우 뜻깊은 해에, K-웹툰이 신(新)한류 콘텐츠로서 멕시코인들의 많은 사랑을 받길 바라며 이를 통해 양국 문화교류의 저변이 더욱 확대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국만화영상진흥원 신종철 원장은 “멕시코에서 처음으로 개최되는 이번 웹툰 전시를 통해 중남미 독자들에게 K-Webtoon의 저력을 알리는 계기가 되기를 바라며, 한국만화영상진흥원에서는 K-Webtoon이 한류를 견인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지원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이미지  
     
      이미지  
     
    한국만화영상진흥원의 다른기사 보기  
    생생부천 데이터는 공공누리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부천핸썹TV
    • 부천의 자랑! 기적의 사나이! 그가 왔다!!
    • 드디어 만났썹(feat. 신과 함께)
    • 미리 메리 크리스마스
    • 2022 이것만은 꼭 알고 갑시다!
    포토뉴스
    부천툰
    칼럼
    [기고] 꺾이지 않는 마음

    [기고] 꺾이지 않는 마음

    후반 추가시간 팽팽했던 승부를 가른 결승골. ...
    트위터 고시공 정책백서 페이스북 소셜허브 블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