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생부천

상세검색
복사골이야기출동! 시민기자
부천유네스코, 일인일저 책쓰기지도자양성과정 5기 수료식 성료부천시 일인일저 책쓰기시민강사 20명 양성
양해정 복사골부천 시민기자  |  99pc@naver.com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22.11.29  18:44:56
트위터 페이스북
  • 네이버블로그 구글 msn

    부천시는 지난 11월 26일(토) 오전 9시 30분 상동도서관에서 '부천유네스코 일인일저 책쓰기 지도자 양성과정 5기' 수료식을 가졌다. 이날 행사는 책쓰기 지도자 양성과정을 통해 양성된 시민강사 20명과 선배기수, 책 연관계자 포함 30여 명이 함께 참석했다.

      이미지  
     

    '일인일저 책쓰기 지도자 양성과정'은 부천시에서 유네스코 문학창의도시 사업의 일환으로 2017년부터 진행됐다. 부천형 책쓰기 강사를 양성하는 교육 전문가 육성과정으로  2022년 2월부터 11월까지 약 10개월간 비대면 수업으로 이뤄졌다. 수강생들은 이번 과정을 통해 자신의 책을 한 권씩 발간하는 성과와 앞으로 부천시 지역사회를 위해 책쓰기 지도자로 활약할 예정이다. 수강생이 쓴 20권의 도서는 상동도서관 1층 부천작가코너에 비치되어 시민들이 언제든 대출해서 읽을 수 있다.

      이미지  
     

    일인 일저 책쓰기 지도자과정의 허병두 훈장은 "가르친다는 일은 지식 전달에서 끝나지 않습니다. 배우는 사람의 삶을 바꾸고 새로운 세상을 만나게 해줄 수 있습니다. 그 자체로 새로운 세상이 탄생됩니다. 교사마다 철학이 모두 다릅니다. 하지만 어떤 철학이든 모든 교사의 모든 철학은 학생의 아름답고 올곧은 변화가 있어야 합니다. 시민작가라고 하는 이름에 걸맞게 자신의 책만이 아니고 또 다른 이들의 책까지 쓸 수 있도록 많이 도와줬으면 좋겠습니다."고 말했다.

      이미지  
     

    조용익 부천시장은 "부천유네스코 일인일저 책쓰기는 부천 시민들이 지금보다 더 나은 세상, 새로운 세상으로 안내하는 강력한 무기가 될 수 있을 것입니다. 일인일저 책쓰기 시민 강사들이 중학교, 노인복지관, 지역아동센터 등 부천 곳곳에 다양한 시민들을 만나며 부천형 책쓰기를 전파하길 기대합니다. 여러분이 그 안내자 역할을 해주실 것을 믿어 의심치 않습니다. 여러분의 수료를 축하드리며 활약을 기대하고 응원합니다."고 말했다.

    양해정 복사골부천 시민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생생부천 데이터는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부천핸썹TV
    • 부천의 자랑! 기적의 사나이! 그가 왔다!!
    • 드디어 만났썹(feat. 신과 함께)
    • 미리 메리 크리스마스
    • 2022 이것만은 꼭 알고 갑시다!
    포토뉴스
    부천툰
    칼럼
    [기고] 꺾이지 않는 마음

    [기고] 꺾이지 않는 마음

    후반 추가시간 팽팽했던 승부를 가른 결승골. ...
    트위터 고시공 정책백서 페이스북 소셜허브 블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