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생부천

상세검색
기획특집정책포커스
조용익 부천시장, 조직 소통 문화 강화 시동‘입사동기 MZ세대 공무원-미화공무직 근로자’와 오찬하며 소통 강조
부천시청  |  leh134652@korea.kr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22.07.06  09:32:23
트위터 페이스북
  • 네이버블로그 구글 msn
      ▲ 조용익 부천시장이 입사동기인 MZ세대 공무원들과 멕시코음식점에서 오찬을 즐기고 있다  
    ▲ 조용익 부천시장이 입사동기인 MZ세대 공무원들과 멕시코음식점에서 오찬을 즐기며 이야기를 나누고 있다

    조용익 부천시장이 내부 직원과의 소통 강화에 힘을 쏟고 있다. 지난 7. 5.(화), 시장과 함께 7.1. 자로 입사한 MZ세대 공무원 6인과 점심을 함께하였고, 7. 6.(수)에는 시청 미화 공무직(기간제) 근로자 25인과 오찬을 진행한다.

    이번 오찬 소통은 부천시 조직 내부에서부터 적극적인 소통을 통해 조직 내 올바른 소통 문화를 정착시키고, 이를 통해 공직자들이 지역 사회와의 소통에도 적극적으로 나서 줄 것을 당부하는 시장의 의지를 반영하여 추진되었다.

      ▲ 조용익 부천시장이 입사동기인 MZ세대 공무원들과 멕시코음식점에서 오찬을 즐기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조용익 부천시장이 입사동기인 MZ세대 공무원들과 멕시코음식점에서 오찬을 즐기고 함께 기념촬영 하는 모습

    조용익 부천시장은 MZ세대 새내기 공무원과의 오찬에서 “우리부터 소통이 안 되면 시민들과 소통을 기대하기 어렵다”며 부천시청 조직 구성원들의 원활한 소통의 선행을 강조하였다.

    또한 MZ세대의 조직 적응을 위해“상명하복식 수직적 문화 탈피와 낮은 직급의 공직자도 자신의 의견을 소신 있게 개진할 수 있는 수평적 조직문화를 형성하겠다”고 약속하며 “시장실은 언제나 열려 있으니 찾아오라”고 당부했다.

    특히 “선배 공무원들은 시정 전반에 대해 잘 알지만 요즘 젊은 사람들의 니즈(needs)는 MZ세대들이 더 잘 안다”며, “요즘 세대들이 요구하는 내용들을 잘 받아서 정책 구현에 아이디어를 더하고 참여할 것”을 강조했다.

    아울러 조용익 시장은 6일 진행하는 시청 미화 공무직(기간제) 근로자 25인과 오찬을 갖고 공무직 근로자들의 고충 및 근로 환경 개선 사항 등을 청취할 예정이다.

    [행정지원과 총무팀 032-625-2231]
    부천시청의 다른기사 보기  
    생생부천 데이터는 공공누리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부천핸썹TV
    • 인형에 눈썹이 없는 이유
    • 대입면접! 한방에 끝내주겠어!!
    • 찐팬? 가짜팬? 가려내는 핸썹고사 실시
    • 핸썹투어_외국인도 반한 부천
    포토뉴스
    부천툰
    칼럼
    부천이라는 도시

    부천이라는 도시

    ‘도시’를 생각했다. 가장 먼저 이미지가 떠올...
    트위터 고시공 정책백서 페이스북 소셜허브 블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