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생부천

상세검색
문화예술한국만화영상진흥원
‘전문 만화 人 ’으로 성장 하고 싶다면? 함께해! K-Comics 아카데미- 2022년 K-Comics 아카데미는 총 4개 분야 87개 강의 운영
한국만화영상진흥원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22.06.08  14:26:31
트위터 페이스북
  • 네이버블로그 구글 msn

    한국만화영상진흥원(원장 신종철)은 K-웹툰 시대 만화전문인력 양성을 위한 2022년 K-Comics 아카데미를 본격적으로 운영한다.

    2022년 K-Comics 아카데미는 코로나19 확산세의 정점을 지나 일상 회복 단계에 맞춰 오프라인 강의를 확대하고 강의는 정원 15명 내로 유지하여 운영한다. 2022년 K-Comics 아카데미는 ‘모듈형-정규과정’, ‘만화산업 인력양성과정’, ‘만화인 연수과정’, ‘작가집중 양성과정’으로 총 4개 분야 87개 과정으로 운영되며 빠르게 변화하는 만화산업의 트렌드에 맞춘 교육 프로그램을 신규 개설하여 운영한다.

    ‘모듈형-정규과정’은 현직 작가 또는 예비 작가의 기획부터 제작, 비즈니스 과정까지 교육하는 과정으로, 작품의 창작과 수익 창출, 저작권과 계약서 작성 등 창작활동에 필수적인 과정으로 운영된다. 기존의 인기 과정과 새로운 과정을 추가하여 변화하는 창작활동에 대응하는 인재를 양성하고자 한다. 올해 신규 개설 예정인 강의는 ‘노블코믹스 제작을 위한 웹소설 각색’ 등 변화하는 창작 환경에 맞춘 과정으로 운영된다.

    ‘만화산업인력 양성과정’은 어려운 취업난 속에서 교육생들의 취업을 연계하기 위한 과정으로, 산업계 수요가 높은 웹툰PD 아카데미(3기)와 만화강사 아카데미(2기)를 운영할 예정이다. 2021년에는 웹툰PD 양성 교육을 통해 취업을 희망한 27명의 수강생 중 총 18명이 취업에 성공하는 쾌거를 달성했다. 특히 2022년 만화강사 아카데미 과정은 거점별 운영 중인 웹툰창작체험관, 지역웹툰캠퍼스 등에서 현재 활동 중인 강사의 수요조사를 통해 교육 현장에 실제 도움이 되는 강의를 제공한다.

    만화인들의 인문학적 소양을 함양시키기 위한 ‘만화인 연수과정-만화인業데이트’는 각 분야의 전문가를 초청하여 만화계 관련 트렌드를 소개하는 동영상 콘텐츠를 제작하여 K-Comics 아카데미 홈페이지를 통해 제공되며, 누구나 회원 가입을 통해 수강할 수 있다.

    현직 작가에게 내 작품 피드백을 받아보는 과정인 ‘작가집중 양성과정-웹툰상담소, 작가의 참견’은 2회 운영되며 예비 작가들의 고충을 해소하고 참여 기회를 넓혀 운영한다.

    한편, 올해는 ‘인문학 특강(4회)’이 추가되어 운영된다. 이 강의는 창작 소재 개발과 NFT, AI 솔루션 등 디지털 신기술 도입에 따른 생소한 분야에 대하여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기획되었다.

    한국만화영상진흥원의 2022년 K-Comics 아카데미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https://edu.komacon.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과정별 세부내용은 K-Comics 운영사무국(032-310-3138~9)에 문의하면 확인할 수 있다.

      이미지  
     
    한국만화영상진흥원의 다른기사 보기  
    생생부천 데이터는 공공누리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부천핸썹TV
    • 로보파크 데이트 시뮬레이션 with 썹
    • 별빛마루도서관 탈출핸썹
    • 짜증나고 지칠 때 이 노래를 들어보썹!
    • 시원한 여름 산책코스 추천
    포토뉴스
    부천툰
    칼럼
    조직이 나를 알아주지 않는다고 느껴지면 자기계발에 올인해야

    조직이 나를 알아주지 않는다고 느껴지면 자기계발에 올인해야

    내년 2023년 6월 30일 정년퇴직, 40년...
    트위터 고시공 정책백서 페이스북 소셜허브 블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