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생부천

상세검색
복사골이야기출동! 시민기자
무서워하면 앙~되요! 우린 부드러운 남자니까~!지역 사랑나눔 봉사활동에 앞장서는 경찰기동대
조우옥 시민기자(주부)  |  woory10@hanmail.net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14.04.11  08:47:35
트위터 페이스북
  • 네이버블로그 구글 msn

    지역 사랑나눔 봉사활동에 앞장서는 경찰기동대

      이미지  
     복지관에서 저소득 어르신들을 위하여 사랑의 급식을 실시하는 경찰기동대원들

    오정복지관 주방에 덩치가 집채만 한 시커먼스들이 나타났다. 휘둥그레 놀라는 주민들의 눈길을 받는 이들은 경기지방경찰청 소속 경찰기동대이다. 경찰기동대가 지역 주민들을 위하여 봉사활동에 앞장서고자 동참한 것이다.

    강력 무장 경찰기동대가 나서서 불법 시위대를 진압하고 사회악의 뿌리를 근절시킨다. 그들은 방범 치안 활동에 앞장서는 시민의 등불이다. 한편 일반 시민들에게 조금은 두려움의 대상으로 비춰지기도 한다.그들은 지역민들과 함께하는 아름다운 세상을 만들어 가기 위하여 분위기를 전환하였다. 부드러운 미소로 따뜻한 사랑 나눔에 앞장서는 그들의 모습이 멋지게 보였다.

      이미지  
     든든한 청춘들이 파를 썰어내며 사랑의 반찬을 준비하느라 바쁘고

      이미지  
     어르신들을 위하여 연한 음식으로 두부도 각을 맞춰 썰어내고

    오정복지관에서는 지역 내 저소득 어르신들과 거동이 불편한 홀몸 어르신세대를 위하여 매일 급식을 실시하고 있다.  매일 아침마다 커다란 압력 밥솥으로 찰지고 구수한 밥을 지어낸다. 영양사의 식단 계획표에 따라 신선한 식품을 선정하여 영양 분배를 고려한 맛있는 밑반찬을 준비한다.

    복지관 소속 주방 담당자들의 수가 너무 적어서 240여 명의 어르신들을 위한 급식을 원만하게 마무리하기엔 역부족이다. 지역을 사랑하는 자원봉사자의 손길이 꼭 필요한 것이다.
    일정별로 각 단체가 책임지며 어르신들을 위하여 열심히 노력봉사 활동에 앞장서고 있다.

      이미지  
     버섯도 썰어내어 준비를 하는 중

      이미지  
     사랑의 도시락 배달을 위하여 돈까스를 담느라 바쁜 기동대원들

    소식을 듣고 경기지방경찰청 소속 기동대가 나선 것이다. 경찰기동대 4개 팀 중에 2개 팀씩 조를 짰다. 그들은 산처럼 큰 덩치에 넉가래처럼 큰 손으로 가지런히 파를 썰었다. 보들보들 뭉개질 것 같은 두부도 각에 맞춰 썰고 버섯도 썰어서 마무리를 했다. 어르신들을 위하여 식탁도 정성스레 닦았다. 일부는 사랑의 도시락 밑반찬으로 준비한 돈가스를 담아내고 한쪽에서는 뚜껑을 닫아 챙기며 꼼꼼하게 마무리를 했다.
    배식 시간에는 철저한 위생관리를 위하여 모자와 마스크를 착용하고 맛난 음식을 골고루 나눠드렸다.
    젊은 청춘들이 마련한 연한 음식이 어르신들 입맛에 제대로 맞아 인기를 독차지 했다. 설거지도 시원하게 마무리를 했다. 거동이 불편한 어르신 세대를 위해서는 직접 방문하며 사랑의 밑반찬을 전달하는 수고도 아끼지 않았다.

      이미지  
     어르신 깨끗하게 드시라고 말끔히 닦아드립니다. 젊은이 고마워유.
     
      이미지  
     정성스레 음식을 대접해 드려서 흐뭇한 마음이 들고서리..

    또 다른 일부 기동대원들은 시흥지역 ‘중증장애인 복지관 평안의 집’을 방문하여 사랑을 펼쳤다.
    장애인들이 거주하는 방을 말끔하게 청소를 마친 후 이불도 밖으로 들어내서 힘차게 집 먼지를 털어냈다. 깨끗한 위생을 위하여 세탁봉사와 화장실 청소까지 청결하게 마무리를 했다.
    기동대원들은 팀별로 매주 1회 정도를 순번으로 돌아가며 홀몸 어르신세대를 방문하기도 한다. 라면과 생필품을 준비하여 전달해 드리고 어르신들의 안위를 확인하기도 한다.
    당뇨병으로 다리를 절단하여 거동이 불편한 장애인과 결연을 맺어서 휠체어도 끌어드리며 잔잔한 정을 나누고 있다.

     

      이미지  
     경찰기동대 멋진 꽃미남들 아자 파이팅~!

      이미지  
     설거지도 확실히 마무리 해야 되겠죠

    “주변에 소외계층이 많은 것을 보니 안타까운 마음입니다. 어르신들을 보면 88세 외할머니가 떠올라 더 잘해 드리고 싶은 마음이 든답니다. 저소득 소외계층을 위하여 우리 부대원들이 함께 모여 작은 도움이라도 드릴 수 있기에 뿌듯한 마음이 듭니다. 우리 기동대가 주로 하는 일이 불순분자들을 구속하기 위하여 강력한 검거와 진압 활동에 주력하고 있습니다. 때때로 작은 사랑을 나누게 되어 마음이 따뜻하고 온화해지는 것 같습니다.”라고 젊은 청춘이 말했다.

    조00 대원은 “바쁜 업무로 인해 봉사 할 수 있는 기회가 많이 없었는데 팀원과 함께 어려운 어르신들을 위하여 도움을 드릴 수 있게 되어 큰 보람을 느꼈습니다. 앞으로도 기회가 된다면 꾸준하게 자주 와서 봉사활동에 임할 예정입니다.  경찰기동대 무서워하면 앙~되요! 우린 부드러운 남자니까~! ”라고 말해 웃음꽃을 피우기도 했다.

    김호정 팀장은 “우리 경찰 기동대는 외부적으로 강한 모습을 보이는 부대로 인식되고 있습니다. 지역 사회 소외계층인 연로한 분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고 따뜻한 부대 이미지를 만들고자 봉사활동에 동참하게 되었는데요. 지금까지 경험하지 못한 부분에서 부대원들 모두 누군가를 도와 드리고 있다는 자긍심을 느껴서 더 흐뭇한 마음입니다. 봉사활동에 동참하게 되면서 부대원들끼리도 서로 화합과 소통의 장을 마련 할 수 있었습니다. 앞으로도 지역주민들을 위한 봉사활동으로 그들과 함께하는 따뜻하고 든든한 부대로 만들고자 합니다.”라고 했다.

    조좌산 경찰 기동대장은 “처음에 경찰에 임용되어 2년 동안은 제7기동대를 거쳐 가야 됩니다. 따뜻한 부대 이미지 제고를 위하여 봉사활동을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후임들이 와서 인원이 교체 된다고 해도 찾아가는 봉사활동을 연계할 예정입니다. 부대 비번이나 틈새 시간을 활용하여 지역 사회 봉사활동에 앞장서며 지속적으로 동참 할 수 있게 더 많은 대원들을 독려할 것입니다.
    기동단장 안기남 총경님의 지휘지침 아래 따뜻한 부대, 조용하면서 강한 부대를 만들어 가기 위하여 더욱 솔선할 것입니다.” 라고 굳게 다짐 했다.

      이미지  
     경찰기동대 활동에 대하여 설명하는 조좌산 대장

      이미지  
     우리는 경찰기동대 부드러운 상남자들이랍니당~!

    지역 사랑나눔 봉사활동에 앞장서는 경찰기동대가 있어 든든합니다.
    경기도지방경찰청 제7기동대의 자랑스러운 청춘들을 응원합니다.
    아자 파이팅~! 

    조우옥 시민기자(주부)의 다른기사 보기  
    생생부천 데이터는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부천핸썹TV
    • 대입면접! 한방에 끝내주겠어!!
    • 찐팬? 가짜팬? 가려내는 핸썹고사 실시
    • 핸썹투어_외국인도 반한 부천
    • 핸썹이 공연 욕구 샘솟는 이 곳은 어디?
    포토뉴스
    부천툰
    칼럼
    부천이라는 도시

    부천이라는 도시

    ‘도시’를 생각했다. 가장 먼저 이미지가 떠올...
    트위터 고시공 정책백서 페이스북 소셜허브 블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