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생부천

상세검색
문화예술3대국제축제
부천국제판타스틱영화제 2021 공식 트레일러 <25년>, 제45회 안시국제애니메이션페스티벌 공식 초청BIFAN 2021년 공식 트레일러, ‘괴담‘ 소재 스톱모션 애니메이션 공개 당시 ‘트레일러가 아니라 진짜 작품’ ’괴기스럽다‘ 등 호평 김강민 감독 “BIFAN 트레일러로 국제적 관심받게 돼 영광”
부천국제판타스틱영화제  |  press@bifan.kr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22.04.05  08:52:11
트위터 페이스북
  • 네이버블로그 구글 msn

    부천국제판타스틱영화제(BIFAN, 집행위원장 신철) 2021년 공식 트레일러 <25년>이 제45회 안시국제애니메이션페스티벌의 ‘커미션드 필름’(Commissioned Film) 부문에 공식 초청됐다. <25년>은 ‘괴담’을 소재로 한 스톱모션 애니메이션이다. 25년 전 곤충과 벌레를 죽이던 소년이 25년이 지난 후 괴물까지 죽이게 되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담았다. 김강민 감독이 자신의 어릴 적 경험을 크리쳐물로 영상화했다.

    안시국제애니메이션페스티벌(Annecy International Animated Film Festival)은 애니메이션의 칸영화제로 불린다. 애니마페스트자그레브(Animafest Zagreb), 오타와국제애니메이션페스티벌(Ottawa International Animation Festival)과 함께 3대 애니메이션 페스티벌 중에서도 으뜸으로 꼽힌다. 올해 안시국제애니메이션페스티벌은 6월 13일부터 18일까지 열린다.

    <25년>은 메인 캐릭터로 등장하는 ‘메뚜기맨’과 영화 <괴물(The Thing)>(1982)의 오마쥬로 BIFAN 관객들에게도 깊은 인상을 남겼다. 지난해 트레일러를 공개한 뒤 유튜브 댓글에는 “트레일러가 아니라 뭔 작품을 하나 만드셨네요 ㄷㄷㄷ”(크*) “존 카펜터 감독의 팬으로서 머리에서 빛날 때 소름이ㅎㅎㅎ”(ja********) “비판(BIFAN)스럽게 재기와 괴기스러운 트레일러네요”(산*******) “이게 바로 비판(BIFAN)이죠!!”(깐**) “소리 하나하나 동작 하나하나 너무 섬세해요. 마치 제 몸에 기어 다니는 것 같은 공포가 오네요. 너무 생생합니다”(온****) 등의 호평이 이어졌다.

    김강민 감독은 “BIFAN의 공식 트레일러로 국제적인 관심을 받게 돼 영광”이라며 “연출을 맡겨주신 BIFAN에 감사드린다”고 소감을 밝혔다. “저의 자전적인 이야기와 BIFAN의 정체성을 담은 트레일러로 안시국제애니메이션페스티벌에 초청돼 더없이 기쁘다”고 덧붙였다.

    김강민 감독은 BIFAN과 인연이 깊다. 이번 공식 트레일러 외에도 제21회(2017)와 제22회(2018) BIFAN의 공식 트레일러 2편을 연출했다. 이에 앞서 2017년에는 <점>, 2020년에는 <꿈>으로 BIFAN에 초청받았다. 이 가운데 <꿈>은 북미 최대 애니메이션영화제인 오타와국제애니메이션페스티벌에서 한국인 최초로 대상을 수상했다. 관객상도 함께 받으며, ‘오타와’에서 대상과 관객상을 수상한 역대 3번째 감독으로 이름을 올렸다.

    BIFAN의 모은영 프로그래머는 “김강민 감독은 그동안 BIFAN을 비롯해 선댄스, 오타와 등 국내외 유수의 영화제에서 일상을 비튼 기발한 상상력과 독창적이면서도 강렬한 기법으로 주목받아 왔다”면서 “앞으로 세계적인 애니메이션 작가로 성장이 더욱 기대되는 감독”이라고 말했다. “<25년>이 안시국제애니메이션페스티벌에서 좋은 결과를 맺기를 바란다”고 응원했다.

    <25년>은 BIFAN 공식 유튜브 채널(https://www.youtube.com/BIFANOfficial)에서 확인 가능하다. 제26회 BIFAN은 7월 7일부터 17일까지 오프·온라인 하이브리드 방식으로 개최한다.

    부천국제판타스틱영화제의 다른기사 보기  
    생생부천 데이터는 공공누리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부천핸썹TV
    • 로보파크 데이트 시뮬레이션 with 썹
    • 별빛마루도서관 탈출핸썹
    • 짜증나고 지칠 때 이 노래를 들어보썹!
    • 시원한 여름 산책코스 추천
    포토뉴스
    부천툰
    칼럼
    조직이 나를 알아주지 않는다고 느껴지면 자기계발에 올인해야

    조직이 나를 알아주지 않는다고 느껴지면 자기계발에 올인해야

    내년 2023년 6월 30일 정년퇴직, 40년...
    트위터 고시공 정책백서 페이스북 소셜허브 블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