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생부천

상세검색
문화예술3대국제축제
나만의 영상 콘텐츠 만들기! 제26회 BIFAN, ‘판타스틱 크리에이터 스쿨’ 초등학생 참가자 모집부천 및 경기도 소재 초등학생 대상 학기 중 무료 교육 지원 콘텐츠 제작에 필요한 이론·기획·촬영·편집 등 전문 강사진 수업 12월 ‘청소년 영상제’ 개최, 작품 상영회 및 시상식 진행
부천국제판타스틱영화제  |  press@bifan.kr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22.03.24  14:40:53
트위터 페이스북
  • 네이버블로그 구글 msn

    제26회 부천국제판타스틱영화제(BIFAN, 집행위원장 신철)는 ‘판타스틱 크리에이터 스쿨’을 진행한다. ‘판타스틱 크리에이터 스쿨’은 청소년 창의체험 : 영상 창작 교실이다. 부천 및 경기도 소재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한다. 교육비는 전액 무료다.
     
    ‘판타스틱 크리에이터 스쿨’은 영상 콘텐츠 창작 분야에 관심이 있는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콘텐츠를 직접 기획·제작하는 실습 체험 프로그램이다. 상반기(3월~6월)와 하반기(9월~10월)로 나눠 학기 중 두 차례에 걸쳐 각 40분씩, 총 80분간 진행한다. 참가자는 영상 촬영이 가능한 스마트폰이나 태블릿PC를 지참해야 한다. 전문 강사진이 학교 및 교육기관을 방문해 대면 교육시간을 갖는다. 코로나19 상황이 악화되면 비대면 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다. 학급별로 16인 이상이면 신청 가능하다. 참가 신청은 전화(032-710-6177)로 하면 된다.
     
    이번 ‘판타스틱 크리에이터 스쿨’에서는 영상 콘텐츠 제작에 필요한 이론과 실무 전반을 가르친다. 참가한 초등학생들은 스토리텔링을 통한 차별화된 콘텐츠를 기획하고, 작성한 기획안을 토대로 스마트폰과 태블릿PC를 활용해 영상을 촬영한다. 촬영한 영상은 편집을 거쳐 3분 이내의 콘텐츠를 완성하는 모든 과정을 배우고 이행한다. 이후 콘텐츠 상영회를 열어 서로의 영상을 감상하며 피드백을 주고받는 시간을 갖는다.
     
    완성한 콘텐츠는 BIFAN 공식 유튜브 채널(http://www.youtube.com/BIFANOfficial)에 소개한다. 또한 12월 중 ‘청소년 영상제’ 시상식을 개최해 우수 콘텐츠로 선정된 참가자에게는 상장과 부상을 수여할 예정이다.
     
    BIFAN의 김영덕 수석 프로그래머는 “이번 ‘판타스틱 크리에이터 스쿨’은 청소년들의 영상 콘텐츠 창작에 대한 궁금증 해소와 동기부여를 위해 마련한다”면서 “많은 초등학생들이 참가해 재미있고 의미있는 시간을 즐기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미래세대의 영상문화 함양 및 영화제의 지역 사회 기여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면서 “학교와 교육기관의 지대한 관심과 지지를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청소년 창의체험 : 영상 창작 교실 ‘판타스틱 크리에이터 스쿨’ 은 BIFAN이 주최·주관하고 부천시와 경기도, 경기콘텐츠진흥원이 후원한다. 참가 신청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BIFAN 홈페이지(http://www.bifan.kr)를 참조하면 된다. 제26회 BIFAN은 7월 7일부터 17일까지 극장과 온라인에서 즐길 수 있다.

    부천국제판타스틱영화제의 다른기사 보기  
    생생부천 데이터는 공공누리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부천핸썹TV
    • 로보파크 데이트 시뮬레이션 with 썹
    • 별빛마루도서관 탈출핸썹
    • 짜증나고 지칠 때 이 노래를 들어보썹!
    • 시원한 여름 산책코스 추천
    포토뉴스
    부천툰
    칼럼
    조직이 나를 알아주지 않는다고 느껴지면 자기계발에 올인해야

    조직이 나를 알아주지 않는다고 느껴지면 자기계발에 올인해야

    내년 2023년 6월 30일 정년퇴직, 40년...
    트위터 고시공 정책백서 페이스북 소셜허브 블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