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생부천

상세검색
복사골이야기출동! 시민기자
직장인들의 이중생활, 극단 '가치'를 소개합니다.정기공연, 미니공연, 독백발표회 등 준비
송미숙 복사골부천 시민기자  |  smk112233@naver.com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22.03.07  22:56:47
트위터 페이스북
  • 네이버블로그 구글 msn
      ▲ '오아시스 세탁소 습격사건' 정기공연 후 단체 기념사진  
    ▲ '오아시스 세탁소 습격사건' 정기공연 후 단체 기념사진

    오는 3월 21일 창단 5주년을 맞이하는 직장인 극단 '가치'. 교육, 의료, IT분야, 요식업, 디자인 등 다양한 직종에 종사하는 직장인들과 프리랜서, 사업가 등의 단원들로 구성된 '가치'는 연극을 좋아하고, 좋은 공연을 통해 기쁨을 느끼고 연극 문화의 저변 확대에 행복을 느끼는 사람들로 이뤄져 있다. 총 단원 40명 중 현재 고정적으로 출석하는 단원은 30명 정도이다.

    단원들은 지난 2년간 코로나19로 인해 정기공연을 포함한 미니공연, 정기모임을 하기 어려웠다. 극단의 분위기는 정체되어갈 수 밖에 없었고, 무엇보다 공연을 올릴 수 없다는 아쉬움이 컸다. 특히, '근로자 연극제' 가 지연되고 결국 취소되면서 시간과 육체적으로 어려움을 느끼기도 했다.

    이에, 극단 가치의 신덕칠 대표와 임원진은 코로나 이후에 대비해 극단 재정비를 계획했다.  단원들이 편하게 연습할 수 있도록 연습실을 하나 더 확장공사하였다. 직장에 다니는 단원들의 시간을 절약해 주고 연습시간 겹치는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서였다.

    회원들의 회비를 통해 운영되는 극단 '가치'는 최근 축소된 단원들로 인해 재정적 어려움도 있었으나 이는 부천시에서 운영하고 있는 각종 문화제단 및 연극 관련 지원금 제도와 지원금 행사를 통해 극복하고 있다. 

      ▲ 공연 준비 위해 회의하는 모습  
    ▲ 공연 준비 위해 회의하는 모습

    코로나19로 인한 집합금지가  조금씩 완화되면서 미니공연을 준비하기 시작했다. 공연과 연습이 없는 날에는 '가치소극장'을 타연극모임팀 및  타직장인극단에 대관해주어 부천지역에서 공연장이 없어 어려워하는 곳에 부담없는 비용으로 공연장을 사용할 수 있도록 협조하고 이로  인해 발생한 수익은 극단의 재정에 도움이 되어주고 있다.

      ▲ '도덕적도둑' 정기공연 후 단체 사진  
    ▲ '도덕적도둑' 정기공연 후 단체 사진

    극단 '가치'는  매주 월요일 8시 30분에 정기모임이 있다.  직업, 나이, 성별에 제한없이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다. 최근 진행될 공연은 단원 중 3명이 연출을 맡았다. 이번 공연의 목적은 극단 '가치'의 연출 후계자를 양성하기 위함이다.

    작품은 극단 '가치'의 고문 이정현 작가의 페이지 리버 스토리(Page River Story)를 올릴 예정이다. 공연 날짜는 오는 4월 23일(토) 진행될 예정이다. 장소는 가치소극장(부천로 247)에서 진행된다.

    '페이지 리버 스토리'는 '근로자연극제'에서 수상한 이력이 있는 작품으로 10대에서 60대까지 각 연령대의 커플들의 이야기로 전개된다. 각 연령대별로 세 부분으로 나눠서 3명의 연출이 한 팀씩 맡아 총 3팀으로 진행된다. 또한, 최근 집합금지가 완화되면서 신입단원들이 많이 들어오고 있는데, 신입단원들이 참여하는 독백발표회도 준비하고 있다.  이번 독백발표회는 3월 28일(월) 오후 8시30분 가치소극장에서 진행된다. 창단 5주년 기념과 같이 진행되며, 축하공연에는 '거문고자리'  김은선 연주가가 함께한다.

      ▲ '다섯 가지 소묘' 공연 마치고 배우들이 인사하는 모습  
    ▲ '다섯 가지 소묘' 공연 마치고 배우들이 인사하는 모습

    앞으로 있을 제일 큰 공연은 극단 '가치'의 정기공연으로, 5월에 시행되는 '제 43회 근로자 연극제'를 위해 준비하고 있다. 

    단원 김경자씨는 " 해냈다는 성취감과 즐거움이 있다. 무엇보다 내 안의 잠재력을 발견하는 계기가 된다."고 말한다. 연극 한편을 무대에 올리기 위해서는 수많은 사람들의 노력과 협조가 필요하다. 그래서 연극을 종합예술이라 하지않던가. 아마추어 연극인들의 서툴지만 열정적인 무대가 연극의 문턱을 낮추고 넓히는 추임새가 되기를 바란다.

      ▲ 단체 기념사진  
    ▲ 단체 기념사진

     

    신덕칠 「가치극단」대표 010-8864-7515

     

    송미숙 복사골부천 시민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생생부천 데이터는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부천핸썹TV
    • 장미축제 다음엔 여기!! 퉈퉈! 부천시티퉈!
    • 보랏빛여인 앞에서 쭈글이 된 사연
    • 요즘 부천FC가 잘나가는 이유?
    • 부천 소개팅은 여기!!! 소개팅 맛집
    포토뉴스
    부천툰
    칼럼
    조직이 나를 알아주지 않는다고 느껴지면 자기계발에 올인해야

    조직이 나를 알아주지 않는다고 느껴지면 자기계발에 올인해야

    내년 2023년 6월 30일 정년퇴직, 40년...
    트위터 고시공 정책백서 페이스북 소셜허브 블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