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생부천

상세검색
문화예술3대국제축제
제26회 부천국제판타스틱영화제 환상영화학교 참가자 모집5월 1일 까지 영화인 및 영화 지망생 참가자 모집, 지원서 온라인 제출
부천국제판타스틱영화제  |  press@bifan.kr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22.03.02  13:21:33
트위터 페이스북
  • 네이버블로그 구글 msn

    제26회 부천국제판타스틱영화제(BIFAN, 집행위원장 신철) 환상영화학교 참가자를 5월 1일 24:00까지(이상 한국시간) 모집한다. 참가 신청은 BIFAN 온라인 지원 사이트(https://entry.bifan.kr)에서 받는다. 장르영화 업계 진출을 희망하는 영화 지망생 혹은 영화인이면 지원 가능하다. 학생으로 선발되지 못하더라도, 추가 선정하는 청강생이 되면 모든 강의를 온라인으로 수강할 수 있다.

    최종 참가자는 5월 30일에 홈페이지에 게시하고 개별 통보한다.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www.bifan.kr) 출품/지원에서 확인 가능하다. 문의는 산업프로그램팀으로 전화(032-327-6313/내선 143번) 혹은 이메일(naff.ffs@bifan.kr)로 하면 된다.

    올해 환상영화학교 교육은 BIFAN 개최 기간(2022년 7월 7~17일) 중인 7일부터 13일까지 7일간 오프·온라인으로 진행한다. 올해로 15회를 맞는다. 학장은 스플래터 영화(고어적인 묘사와 신체 훼손이 담겨있는 영화)로 저명한 브라이언 유즈나 감독 이자 제작자‧작가‧배우가 맡는다.

    환상영화학교는 아시아 신진 영화인들을 위한 장르영화 제작 교육 및 네트워크 프로그램이다. 세계 영화산업의 각 분야 전문가들이 강사로 참여해 기획개발 단계부터 완성 영화의 배급 및 마케팅 노하우를 아우르는 강연을 진행한다. 또한 본인의 프로젝트에 대한 피칭을 하고 그에 따른 멘토링을 받을 수 있다.

    그동안 테드 창(SF 소설가), 조코 안와르(영화감독 및 제작자), 웨인 왕(영화감독), 크리스찬 L. 슈어러(컨셉 아티스트), 믹 개리스(영화감독 및 제작자), 윌리암 프리드킨(영화감독), 토니 케이(영화감독) 등 장르분야의 거장을 멘토로 초청해 심도 깊은 마스터클래스를 진행했다.

    지난해 환상영화학교는 코로나19 팬데믹 상황을 감안해, 메타버스 공간에 부천 판타스틱 캐슬(게더타운)을 구축했다. 환상영화학교 커뮤니티 룸은 오프라인 공간에 조성하며 오프·온라인으로 교육을 진행했다.

    BIFAN의 남종석 산업 프로그래머는 “환상영화학교는 그동안 전 세계를 무대로 활동하는 325명의 장르영화인을 배출했다”면서 “올해 학장을 맡은 브라이언 유즈나 감독에게 거는 기대가 크다”고 밝혔다. “프로듀서이자 감독으로 작가로서 미국을 비롯해 이탈리아‧스페인‧캐나타‧멕시코에서 활동한 공포영화의 대가 브라이언 유즈나 감독의 창작 노하우와 영화세계를 탐험할 수 있는 시간이 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장르영화를 꿈꾸는 참가자들의 많은 지원을 바란다”고 덧붙였다.

     

    부천국제판타스틱영화제의 다른기사 보기  
    생생부천 데이터는 공공누리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부천핸썹TV
    • 로보파크 데이트 시뮬레이션 with 썹
    • 별빛마루도서관 탈출핸썹
    • 짜증나고 지칠 때 이 노래를 들어보썹!
    • 시원한 여름 산책코스 추천
    포토뉴스
    부천툰
    칼럼
    조직이 나를 알아주지 않는다고 느껴지면 자기계발에 올인해야

    조직이 나를 알아주지 않는다고 느껴지면 자기계발에 올인해야

    내년 2023년 6월 30일 정년퇴직, 40년...
    트위터 고시공 정책백서 페이스북 소셜허브 블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