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생부천

상세검색
복사골이야기출동! 시민기자
부천 핸썹, 그것(?)이 알고 싶다!화제의 인물, ‘부천핸썹 TV’의 핸썹를 만나다.
정선주 복사골부천 시민기자  |  wjd711120@naver.com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21.12.10  03:54:15
트위터 페이스북
  • 네이버블로그 구글 msn

    핸썹이 기사를 2편을 썼다. 기사가 거듭될수록 핸썹이가 너무너무 궁금해졌다. 누가 핸썹인지, 진짜 핸썹이는 어떨지 궁금함이 폭발할 때쯤 겨우 바쁜 핸썹이의 스케줄이 빈다는 연락을 받고 부천 시청 뜨락에서 핸썹이를 만났다. 멀리서도 보인다. 다소는 거만(?)당당한 핸썹이가 시민들에게 손을 들고 나타난다. 필자를 만나자 대뜸 묻는다. ”핸썹티비 구독해? 안 해? 안 하면 나 갈래!“ 역시 핸썹답다. 열혈구독자임을 온몸으로 증명하고 드디어 인터뷰가 시작된다.

      ▲ ‘부천핸썹 TV’유튜브방송으로 연예인급의 인기를 누리고 있는 핸썹이  
    ▲ ‘부천핸썹 TV’유튜브방송으로 연예인급의 인기를 누리고 있는 핸썹이

    1. 언제부터 활동했나?

    소셜미디어에서 7~8년 전 등장했다. 페이스북에서 사진 위주로 나오다가 유튜브로 온 지 2년 되었다.

    2. 부천핸썹 TV(유튜브) 핸썹이 멘트가 톡톡 튄다. 대본이 있는가?

    대본 없다. 상황만 주어진다. 멘트하면서 이거 써도 되는 거야 나가도 되는 거야, 날마다 고민한다. 과한 것도 과격한 것도 있지만 웬만한 건 ‘날 것’을 살리려고 한다.

    3. 핸썹이 외모가 달라졌다.

    ‘내 꿈은 라이언’ 출연 후 힙합한 의상을 바꿨고 양악수술(?) 돌려 깎기로 DGR(대가리)을 좀 줄였다. 78개월 할부로 명품 톰브라운 양복도 한 벌 뽑았다.

    4. 목소리가 좀 바뀐 것 같다.

    맞다. 당당해지면서 목소리로 커지고 텐션이 들어갔다. 의지도 없고 의욕도 없던 공무원 텐션에서 ‘내 꿈은 라이언’도 나가고 유튜브도 만들면서 으쌰으쌰 하고 있다. 양악수술도 한 몫했다.

    5. 진짜 본업이 무엇인가?

    진짜 부천시 공무원이다. 핸썹이 하려고 들어온 공무원이 하니라 진짜 본캐가 부천시 공무원이고 핸썹이는 부캐다. 행정업무 보다가 한달에 4번+α 유튜브를 제작한다.

    6. 카카오M 예능 <내 꿈은 라이언>에 출연했을 때 어땠나?

    엄청 힘들었다. 갑자기 랩하고 춤춰야 했다. 계속 펼쳐지는 장기자랑 서버이벌이 스트레스였다. 투표로 진행되었는데 부천시민분들이 투표를 많이 해주셔서 고맙고 든든했다. 시민들 지지의 기운과 든든함이 어마어마함을 알았다.

      ▲ 부천의 유명한 유튜버인 핏블리와 바디프로필을 만드는 중인 핸썹이와(사진 맨 위), 부천역에서 시민들과 함께하는 핸썹이(사진 중간)와 부천 둘레길을 몸소 체험하는 핸썹이 모습(사진 맨 아래)  
    ▲ 부천의 유명한 유튜버인 핏블리와 바디프로필을 만드는 중인 핸썹이와(사진 맨 위), 부천역에서 시민들과 함께하는 핸썹이(사진 중간)와 부천 둘레길을 몸소 체험하는 핸썹이 모습(사진 맨 아래)

    7. 부천핸썹 TV 앞으로의 콘텐츠는?

    유튜브 시작하자 바로 코로나가 왔다. 콘텐츠를 만드는데 시민들이랑 만나는 접점이 없었다. 그래서 코로나 상황이 나아지면 현장에서 시민들 만나고 많은 시민들과 두루두루 함께 할 수 있는 콘텐츠를 만들고 싶다. 재미있게 정책을 알리고 시민 입장에서 알아야 돈도 되고 생활에 도움도 되는 정보를 핸썹이가 체험하는 것 위주로 만들고 싶다.

      ▲ '부천핸썹TV'에는 다양한 공무원들이 출연하며 이들의 솔직한 입담이 재미를 더해 주고 있다.  
    ▲ '부천핸썹TV'에는 다양한 공무원들이 출연하며 이들의 솔직한 입담이 재미를 더해 주고 있다.

    핸썹이는 까칠 발랄하다. 핸썹이는 웬만한 거 필터링 없이 사실감 있게 다 ‘깐다’. 출연 공무원도 까고 눈에 보이는 불편한 건 다 깐다. 필자는 그래서 핸썹이가 좋다. A급인지, B급인지 잘 모르겠지만 1주일에 하나씩 업로드되는 ‘부천핸썹 TV’를 보면서 소위 말로 ‘뿜은 적’이 몇 번인지 모르겠다. 급이 무슨 소용인가? 핸썹이 보면서 웃고 즐기고 나아가 부천시 정보까지 얻게 되면 되지. 시캐릭터가 거기서 거기겠지 했다면 큰 오산이다. 핸썹는 말 그대로 ‘고퀄저평가’된 채널이다. 지자체의 유튜브 역사에 한 획을 그은 '충 TV' 유튜브를 재미있게 본 분이라면 ‘부천핸썹 TV’를 볼 것을 강추한다. 증~말 '충 TV' 못지않게 재미있다! 

      ▲ 부천시청 카페 '뜨락'에서는 12~1월 한시적으로 핸썹이 컵홀더를 제공해 핸썹 캐릭터를 프로모션하고 있다. 핸썹이 컴홀더를 들고 있는‘부천핸썹 TV’에 신입이로 출연 중인 김지윤 아나운서와 핸썹이 모습.  
    ▲ 부천시청 카페 '뜨락'에서는 12~1월 한시적으로 핸썹이 컵홀더를 제공해 핸썹 캐릭터를 프로모션하고 있다. 핸썹이 컵홀더를 들고 있는 ‘부천핸썹 TV’에 신입이로 출연 중인 이효정 아나운서와 핸썹이 모습.

    취재 전 부천시 홍보담당관실에 일부러 들러 근무하는 공무원의 얼굴얼굴을 살폈다. 누가 핸썹인가를 맞추려고. 취재를 끝냈지만 모르겠다. 어느 누가 이런 멋진 부캐로 부천핸썹이로 열일을 하고 있는지. 정말 부천핸썹이 그가 알고 싶다!

     

    부천핸썹TV 유튜브 공식 배너

    https://www.youtube.com/c/%EB%B6%80%EC%B2%9C%ED%95%B8%EC%8D%B9TV

     

    정선주 복사골부천 시민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생생부천 데이터는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부천핸썹TV
    • 장미축제 다음엔 여기!! 퉈퉈! 부천시티퉈!
    • 보랏빛여인 앞에서 쭈글이 된 사연
    • 요즘 부천FC가 잘나가는 이유?
    • 부천 소개팅은 여기!!! 소개팅 맛집
    포토뉴스
    부천툰
    칼럼
    조직이 나를 알아주지 않는다고 느껴지면 자기계발에 올인해야

    조직이 나를 알아주지 않는다고 느껴지면 자기계발에 올인해야

    내년 2023년 6월 30일 정년퇴직, 40년...
    트위터 고시공 정책백서 페이스북 소셜허브 블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