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생부천

상세검색
문화예술한국만화영상진흥원
제19회 대한민국창작만화공모전 수상작 발표- 대상 수상작 <도끼아비> 현대인에 비유한 도깨비 이야기 그린 작품, 한국적 소재와 대중성 갖춘 전개 및 작화 완성도로 호평 받아
한국만화영상진흥원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21.09.17  17:14:26
트위터 페이스북
  • 네이버블로그 구글 msn

    한국만화영상진흥원(원장 신종철)은 제19회 대한민국창작만화공모전의 대상 수상작으로 김휘훈 작가의 <도끼아비>를 선정했다.

    제19회 대한민국창작만화공모전은 대중성과 예술성을 갖춘 우수한 만화 콘텐츠 발굴을 위해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만화영상진흥원이 개최하는 공모전으로, 만 18세 이상의 만화창작자를 대상으로 단편만화 부문과 카툰 부문으로 나눠 진행했다.

    올해 대상(문화체육관광부 장관상) 수상작인 <도끼아비>는 부자가 되고 싶은 주인공이 도깨비와 벌이는 밑도 끝도 없는 내기를 그린 작품이다. 이 작품은 현대인의 무기력함이 비롯되는 곳을 비춰보며 현대인을 비유한 도깨비를 새롭게 해석해 내 심사위원들의 큰 호평을 받았다.

    대상을 수상한 김휘훈 작가는 2020년 <하루거리>로 동화작가로 데뷔하였으며, 첫 만화 도전작인 <도끼아비>로 제19회 대한민국창작만화공모전 대상을 거머쥐었다.

    최우수상은 ▲주혜림 작가 <그대의 오작교>, 우수상은 2개 작품 ▲박혜민 작가 <돗가비가>와 ▲정희정 작가 <가상 메신저>, 장려상은 5개 작품으로 ▲김세영 작가 <음소거> ▲박은지 작가 <달토끼가 간다> ▲박한나 작가 <용궁에서 온 손님> ▲전연홍 작가 <운수 좋은 날> ▲최은혜 작가 <소원>이 선정됐다.

    대상 수상자에게는 1,000만원의 상금, 최우수상에는 600만원과 웹툰스타트업캠퍼스 집중업무공간을 1년 사용할 수 있는 혜택이 주어진다. 우수상, 장려상에는 각각 400만원, 200만원의 상금이 수여된다. 또한 카카오페이지 수상작 갤러리를 통해 수상작품을 공개하며, 공모전 협력사인 카카오엔터테인먼트와의 우선 연재권을 검토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공모전 수상작은 ‘카카오페이지’를 통해 10월부터 게재되어 국내외 만화 관계자와 독자들에게 선보일 예정이다. 시상식은 11월 3일(수) 만화의 날 행사에서 진행 예정이다.

    한국만화영상진흥원 신종철 원장은 “명실상부 대한민국 대표 공모전인 대한민국창작만화공모전은 매년 작품성이 뛰어난 작품을 발굴하며 만화 장르의 다양화에 기여하고 있다.”면서 “앞으로도 미래 만화산업의 주역이 될 잠재적인 창작 인력 발굴 및 만화 산업 활성화를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공모전과 수상작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한국만화영상진흥원 홈페이지(http://www.komacon.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미지  
     
      이미지  
     
      이미지  
     

     

    한국만화영상진흥원의 다른기사 보기  
    생생부천 데이터는 공공누리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부천핸썹TV
    • 부천의 자랑! 기적의 사나이! 그가 왔다!!
    • 드디어 만났썹(feat. 신과 함께)
    • 미리 메리 크리스마스
    • 2022 이것만은 꼭 알고 갑시다!
    포토뉴스
    부천툰
    칼럼
    [기고] 꺾이지 않는 마음

    [기고] 꺾이지 않는 마음

    후반 추가시간 팽팽했던 승부를 가른 결승골. ...
    트위터 고시공 정책백서 페이스북 소셜허브 블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