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생부천

상세검색
문화예술한국만화영상진흥원
만화와 티(tea), 함께 즐길 수 있다고? 레전드 만화 연계한 문화상품 선보인다- 제24회 부천국제만화축제, 티(tea) 전문 브랜드 알디프와 협업 문화상품 제작, 9월 2일부터 온·오프라인 판매
한국만화영상진흥원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21.08.27  09:39:42
트위터 페이스북
  • 네이버블로그 구글 msn

    부천국제만화축제가 티(tea) 전문 브랜드 알디프 그리고 네이버웹툰, 거북이북스와 손잡고‘만화’를 주제로 한 이색적인 콜라보레이션 티(tea) 문화상품을 선보인다.

    제24회 부천국제만화축제 개막을 기념하여 한정 수량으로 출시된 이번 콜라보레이션 티(tea) 상품은 만화 <아르미안의 네 딸들>, 웹툰 <스위트홈>, <정년이>를 각 작품의 독특한 서사와 분위기를 알디프의 시그니처 블렌딩 티로 표현한 것이 특징이다.

    한국 판타지 만화 계보의 살아있는 전설인 신일숙 작가의 <아르미안의 네 딸들>은 불새의 나라이자 여성만이 왕위에 오를 수 있는 아르미안에서 선대 여왕의 네 딸들이 운명에 맞서는 치열한 이야기를 담고 있다. 알디프는 루이보스에 다양한 베리류를 블렌딩한 티 ‘나랑 갈래’의 붉은 수색(水色)과 묵직하면서도 상큼한 풍미로 아르미안의 네 딸들이 걸어가는 운명을 표현했다.

    김칸비, 황영찬 작가의 웹툰 <스위트홈>은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로도 제작되며 전 세계적으로 K-웹툰 IP의 위상을 드높인 작품이다. 인간이 욕망에 의해 괴물로 변하기 시작한 때, 살아남기 위해 자신의 내면 그리고 세상과 마주하는 사람들의 이야기를 그려낸 <스위트홈>의 서사를 곁들이는 재료에 따라 보랏빛과 분홍빛 두 가지 수색으로 변하는 ‘스페이스 오디티’로 맛볼 수 있다.

    서이레, 나몬 작가의 웹툰 <정년이>는 1950년대 한국 여성국극단의 이야기를 여성 주체적인 서사로 표현해 낸 작품으로 2020 오늘의 우리만화상, 2020 올해의 양성평등문화콘텐츠상 등 여러 만화상을 휩쓸며 대중성과 예술성을 동시에 인정받았다. 알디프는 그린 루이보스에 레몬 머틀과 모과 등을 절묘한 배합으로 블렌딩한 ‘더하기 차’를 통해 웹툰 <정년이> 속 여성국극단을 표현해냈다.

    제24회 부천국제만화축제와 알디프의 콜라보 상품은 알디프의 온·오프라인 스토어 등에서 9월 2일부터 만날 수 있다. 이번 협업 상품 판매금의 일부는 참여 작가의 이름으로 문화 소외계층 대상의 ‘행복한 만화 나눔’사업의 일환으로 부천시 문화소외 계층에 기부될 예정이다.

    또한, 8월 31일부터 서울 마포구에 위치한 알디프 티 바 앤 라운지에서는 이번 콜라보를 기념하여 ‘레전드 만화’를 주제로 한 프리미엄 티 코스를 기간 한정으로 제공한다. <식객>, <스위트홈>, <아르미안의 네 딸들>, <우두커니>, <정년이> 등 다채로운 한국 만화 작품에서 영감을 얻은 5가지 블렌딩 티 음료를 2시간동안 코스 요리처럼 즐길 수 있다.

    부천국제만화축제 김형배 운영위원장은 8월 26일 진행된 부천국제만화축제-알디프 협업 상품 전달식에서“온라인으로 개최되는 올해 만화축제의 주제가 ‘뉴노멀, 새로운 연결’인 만큼, 이번 콜라보가 한국 만화를 새롭게 바라보고 향유할 수 있는 즐거운 경험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제24회 부천국제만화축제는 9월 4일부터 12일까지 온라인으로 개최되며 랜선팬미팅, 웹툰쇼케이스, 웹툰OST콘서트, 국내외 온라인 코스프레 공모전, SNS 이벤트 등 다채로운 비대면 프로그램으로 온라인 관람객을 맞이할 예정이다.

      이미지  
      이미지  
      이미지  
     
    한국만화영상진흥원의 다른기사 보기  
    생생부천 데이터는 공공누리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부천핸썹TV
    • 진지한 프로와 꾸러기 썹이의 BIAF 탐구생활
    • BTS 성지순례 필수코스 - 핸썹이도 다녀왔썹
    • 핸썹이의 퇴근이 빨라진 이유?
    • 올 가을엔 펭수말고 핸썹
    포토뉴스
    부천툰
    칼럼
    코로나19 팬데믹 파고(波高)를 넘는 노사상생의 힘

    코로나19 팬데믹 파고(波高)를 넘는 노사상생의 힘

    IMF 외환위기 이후 최악의 고용상황에 직면했...
    트위터 고시공 정책백서 페이스북 소셜허브 블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