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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정구, 인터넷민원 고객만족도 발전방안 모색
부천시청  |  passionior@korea.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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승인 2014.03.07  10:46: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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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부천시 오정구는 지난 6일 구청 상황실에서 시민이 자주 접속하는 인터넷 민원 답변 내용을 평가하고 개선할 점을 찾아 고객의 만족도를 높이고자 각 부서 주무팀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구청장에게 바란다’ 운영·분석 회의를 개최했다.

    이번 회의는 2013년 운영 현황 자료를 분석해 미흡한 점은 개선책을 강구하고 잘된 점은 서로 공유하는 등 2014년 인터넷민원 발전방향을 모색하는 뜻 깊은 자리가 됐다.

    ‘구청장에게 바란다’ 접수 부서인 민원지적과는 접근성이 용이해 시민이 많이 이용하는 인터넷민원의 신속한 처리를 위해 처리기한을 7일에서 4일로 단축하고자 노력해 왔다.

    또한 성실한 답변과 함께 민원인의 개인정보보호에도 적극적으로 앞장서고 있으며, 2개월 단위로 실시해 오던 분석 평가를 올해부터는 1개월 단위로 실시하여 미흡한 점을 개선하고 있다.

    아울러 성실한 답변으로 행정서비스 품질 향상 및 행정 신뢰도를 구축하고, 신속한 답변을 위하여 타 업무에 우선하여 처리하며, 자체평가 실시로 문제점 개선 등 고객 만족도 향상에 꾸준한 노력이 필요하다는 데 뜻이 모아졌다.

    오정구 민원지적과 원형연 과장은 “향후 처리 부서장 책임 하에 처리기한 단축과 고객이 요구하는 답변에 구체적이고 성의 있는 답변으로 고객 제일의 행정 신뢰도 구축에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 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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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오정구 민원지적과 민원행정팀 032-625-71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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