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생부천

상세검색
문화예술복사골문화이야기
한국만화박물관, 3.1절 특별 시사회위안부 관련 다큐멘터리 영화 <그리고 싶은 것>, 애니메이션 <두갈 : 마법의 회전목마>
부천시청  |  leh134652@korea.kr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14.02.28  14:34:54
페이스북
  • 네이버블로그 구글 msn

      이미지  
     
    만화도시 부천의 한국만화박물관에서는 3.1절을 맞아 온 가족이 함께 관람할 수 있는 2편의 특별 영화 무료 시사회를 오는 1일 만화영화상영관에서 개최한다.

    특별기획된 이번 시사회에는 ‘일본군 위안부’ 이야기를 담은 그림책 『꽃 할머니』를 출간하기까지의 과정을 담은 다큐멘터리 영화 <그리고 싶은 것>과 눈부신 설원에서 펼쳐지는 신비하고 환상적인 어드벤처 애니메이션 <두갈 : 마법의 회전목마>가 1일 오후 4시 30분과 2시에 각각 상영된다.

    당신이 모르는 ‘위안부’ 이야기라는 태그라인을 걸고 있는 다큐멘터리 <그리고 싶은 것>은 아픈 역사를 어떻게 기억해야 하고 미래 세대들에게 어떻게 전해야 할지에 대한 문제의식을 영화라는 창구를 통해 제기한다. 또한 한 작가의 위안부 소재의 그림책이 만들어지는 과정에서 벌어지는 논쟁과 사건을 통해 피해자의 입장과 가해자의 입장에서 ‘위안부’를 바라보는 차이는 무엇인지, 지금 이 순간 평화를 이야기하기 위해서 ‘위안부’를 어떻게 기억해야 하는지 되묻고자 하는 영화이다.

      이미지  
     
    한편, 세상을 꽁꽁 얼리려는 사악한 마법사 ‘지배드’에 맞서 위기에 빠진 세상을 구하기 위한 개구쟁이 강아지 ‘두갈’과 친구들의 모험을 그린 <두갈 : 마법의 회전목마>는 3월 6일 극장 개봉에 앞서 박물관을 찾은 어린이 관람객들을 먼저 만날 예정이다.

    특히 해외 개봉 당시 <반지의 제왕>의 이안 맥켈런, <어바웃 타임>의 빌 나이, <시스터 액트>의 우피 골드버그 등 내로라하는 명배우들과 로비 윌리엄스, 카일리 미노그 등 실력 있는 팝가수 등 세계적인 톱스타들이 더빙에 참여해 커다란 화제를 모았다.

    또한 한국만화박물관에서는 3.1절 특별 행사로 무료시사회를 비롯하여 <두갈 : 마법의 회전목마> 영화 속 주인공들과 함께 기념사진을 찍을 수 있는 포토존이 마련되어있어 보다 특별한 추억을 남길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3.1절 특별시사회는 3월 1일 오후 2시와 오후 4시 30분 한국만화박물관 1층 만화영화상영관에서 상영되며 현장에서 선착순으로 무료입장된다.

    한편, 한국만화박물관은 전시장 개편 및 봄맞이 대청소를 위해 3월 3일(월)부터 7일(금)까지 5일간 휴관하며 8일(토)부터 정상 개관한다. 특별시사 및 전시 관람에 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한국만화박물관(032-310-3090~1)과 홈페이지(http://www.komacon.kr/comicsmuseum/) 에서 확인할 수 있다.

     

    부천시청의 다른기사 보기  
    생생부천 데이터는 공공누리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부천핸썹TV
    • 김장하는 날; 묵찌빠 신들의 열전
    • 카페 옆 박물관
    • 부천핸썹 굿즈 출시 & 팬미팅
    • 노터치! 핸썹이가 아무리 귀여워도 터치는 놉!!
    포토뉴스
    부천툰
    칼럼
    2024년, 새롭게 달라지는 부천

    2024년, 새롭게 달라지는 부천

    새해가 다가온다. 많은 사람의 머릿속엔 이미 ...
    고시공 정책백서 페이스북 소셜허브 블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