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생부천

상세검색
복사골이야기출동! 시민기자
"‘2021 부천의 책’ 함께 읽어요"부천의 책 릴레이, 리드위드미 등 챌린지 운영
김정은 복사골(시민기자)  |  wjmeetje@naver.com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21.01.22  07:21:41
트위터 페이스북
  • 네이버블로그 구글 msn

    ‘2021 부천의 책’ 본격적인 독서 릴레이가 시작됐다. 부천시립도서관에 따르면, 올해 부천의 책 릴레이 첫 주자 100명을 모집한지 4일 만에 신청이 모두 완료되어 첫 주자들에게 금주 도서가 전달됐다.

      ▲ '2021 부천의 책' 독서 릴레이는 1월부터 10월까지 이어질 예정이며 2월부터는 부천의 책으로 선정된 저자들을 만나는 온라인 북(book) 콘서트도 진행된다  
    ▲ '2021 부천의 책' 독서 릴레이는 1월부터 10월까지 이어질 예정이며, 2월부터는 부천의 책으로 선정된 저자들을 만나는 온라인 북(book) 콘서트도 진행된다.

    부천의 책 릴레이는 시민이 선정한 부천의 책을 함께 읽자는 취지에서 시작한 범시민 독서 운동으로 2005년부터 전개되어 해마다 5,000명 ~ 10,000명에 이르는 부천 시민들의 독서 참여를 이끌고 있다.

    올해는 1월부터 10월까지 2021 부천의 책 달러구트 꿈 백화점(일반 분야), 담을 넘은 아이(아동 분야, 초등학교 3학년 이상 학생 추천), 연의 편지(만화 분야)의 독서 릴레이 챌린지가 진행된다.   

    부천의 책 릴레이 참여 방법은 크게 두 가지다. 릴레이 첫 주자 100명이 책을 읽은 후 바통을 이어받은 가족, 친구, 친지, 이웃 등으로 각자 자유롭게 독서 후 다음 주자에게 책을 넘겨주면 된다. 릴레이 마지막 달인 10월 주자의 경우 책을 읽고 가까운 도서관에 반납하면 모든 릴레이가 종료된다.

      ▲ 릴레이 첫주자 모집을 시작한지 4일 만에 100명의 참여 신청이 완료되는 등 2021 부천의 책 릴레이에 대한 시민들의 관심이 시작부터 높았다.  
    ▲ 릴레이 첫주자 모집을 시작한지 4일 만에 100명의 참여 신청이 완료되는 등 2021 부천의 책 릴레이에 대한 시민들의 관심이 시작부터 높았다.

    다른 참여 방법으로는 부천시 도서관에 소장된 ‘2021 부천의 책’ 도서 대출을 통해 참여 가능하다. 단, 많은 시민들의 릴레이 참여를 위해 도서관에 소장한 부천의 책 대여 시 대출 권 수에는 포함하지 않으며 대출 기간도 짧게는 2주부터 원하는 만큼 자유롭게 주어지는 곳도 있으니 각 도서관의 안내를 참고하면 된다.

    모든 릴레이 참여자들은 책을 읽은 후 도서 안쪽에 부착된 감상평을 적는 란에 한 줄 감상평을 남긴 후 다음 주자에게 책을 전달하거나 도서관에 반납하는 방식으로 릴레이를 이어간다.

    부천의 책 릴레이와 함께 시민들의 독서 동기 부여를 할 수 있는 ‘리드 위드 미(read with me) 챌린지’도 진행 중이다. 리드 위드 미는 요즘 유튜브 라이브를 보면서 함께 공부하는 채널이 인기인데, SNS에 독서 사진이나 영상을 서로 공유하면서 사람들과 함께 책을 읽는 챌린지다.

      ▲ 독서 사진과 영상을 보며 함께 책을 읽는 '리드위드미 챌린지'를 통해 2021 부천의 책 ‘담을 넘은 아이’를 읽는 영상 모습이 공개됐다  
    ▲ 독서 사진과 영상을 보며 함께 책을 읽는 '리드위드미 챌린지'를 통해 2021 부천의 책 ‘담을 넘은 아이’를 읽는 영상 모습이 공개됐다

    이 밖에도 오는 2월부터는 올해 부천의 책으로 선정된 저자들을 초청해 온라인 북(book)콘서트도 진행할 예정이다. 가장 먼저 2월 20일 오후 2시 부천시립도서관 유튜브 채널을 통해 <달러구트 꿈 백화점>의 이미예 작가와 함께하는 북콘서트가 진행된다.

    <달러구트 꿈 백화점>은 주요 도서사이트의 베스트 셀러기도 하여 2021 부천의 책 릴레이에 대한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이끌 것으로 기대된다.  

    부천상동도서관 독서진흥팀 담당자는 “작년에는 코로나로 도서관 휴관 등이 많아서 부천의 책 릴레이 참여자 수는 전년대비 낮은 편이었다”며 “하지만 올해는 릴레이 첫 주자 모집, 리드 위드 미 챌린지 등의 다양한 온라인 홍보 및 활동들을 통해 릴레이 참여자를 10,000명 이상으로 확대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고 전했다.

    김정은 복사골(시민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생생부천 데이터는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부천핸썹TV
    • 장미축제 다음엔 여기!! 퉈퉈! 부천시티퉈!
    • 보랏빛여인 앞에서 쭈글이 된 사연
    • 요즘 부천FC가 잘나가는 이유?
    • 부천 소개팅은 여기!!! 소개팅 맛집
    포토뉴스
    부천툰
    칼럼
    조직이 나를 알아주지 않는다고 느껴지면 자기계발에 올인해야

    조직이 나를 알아주지 않는다고 느껴지면 자기계발에 올인해야

    내년 2023년 6월 30일 정년퇴직, 40년...
    트위터 고시공 정책백서 페이스북 소셜허브 블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