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생부천

상세검색
부천소식시정뉴스
“원미산에 효성스런 호랑이가 온대요.”원미산 진달래축제, 12일은 어린이를 위한 행사 풍성
홍보기획관실 김이경  |  ryky@korea.kr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13.04.10  14:54:24
페이스북
  • 네이버블로그 구글 msn

    봄이 온다. 진달래가 흐드러지게 핀 수도권 최대의 진달래 군락지인 원미산 진달래동산에서 봄축제가 시작된다.

    원미산진달래축제추진위원회가 주관하는 제13회 원미산 진달래축제는 축제기간을 3일로 연장해 오는 12일부터 14일까지 다채로운 공연과 체험행사를 펼친다.

    축제 첫날인 12일은 어린이를 위한 행사가 많다. 낮 12시부터 인형극 ‘효성스런 호랑이' 공연과 진달래동산에서 원미산 정상을 왕복하는 '어린이 걷기대회'가 기다린다. 이와 함께 선소리산타령, 딕훼밀리, 영사운드 등 7080공연이 축제의 시작을 알린다.

    둘째 날인 13일은 색소폰 공연팀인 ‘맑은소리 앙상블'과 부천시 공무원 밴드 ‘좋은이들' 공연 등 동아리 공연과 노래자랑 예심이 진행된다.

    본 행사날인 14일은 식전행사로 풀물놀이와 경기민요 공연이 열린다. 낮 12시에 공식행사인 개막식이 개최된다. 진달래축제추진위원회는 시민과 관람객 중심의 축제를 만들기 위해 올해 개막식은 개회사나 축사 등 의전행사를 대폭 간소화했다.

    식후행사로 문인협회 고경숙 시인의 진달래 관련 시낭송이 열린다. 이시스 벨리댄스, Tow-X 방송댄스, 초청가수 딕패밀리, 김지민, 미덕이 함께 하는 노래자랑이 축제의 대미를 장식한다. 행운권 추첨도 이어진다.

    클레이, 단청문양, 꽃누르미, 민화, 침선, 목공예, 한지 등 7종의 전통공예를 체험할 수 있다. 교육박물관, 유럽자기박물관, 수석박물관 등 박물관 체험도 가능하다. 캐리커쳐, 페이스페인팅, 요술풍선, 미술체험, 연날리기체험 등 다양한 즐길거리가 있다. 봄꽃 및 내고장 생산품 판매장도 마련되어 볼거리, 살거리도 풍성하다.

    원미산진달래축제에 관련해 부천시 원미구 춘의동주민센터 전화 032-625-5762 또는 트위터 @chunuidong로 문의하면 된다. 또는 홈페이지 http://chunui.bucheon.go.kr 에서 축제일정과 프로그램 등에 대한 자세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홍보기획관실 김이경의 다른기사 보기  
    생생부천 데이터는 공공누리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부천핸썹TV
    • 김장하는 날; 묵찌빠 신들의 열전
    • 카페 옆 박물관
    • 부천핸썹 굿즈 출시 & 팬미팅
    • 노터치! 핸썹이가 아무리 귀여워도 터치는 놉!!
    포토뉴스
    부천툰
    칼럼
    2024년, 새롭게 달라지는 부천

    2024년, 새롭게 달라지는 부천

    새해가 다가온다. 많은 사람의 머릿속엔 이미 ...
    고시공 정책백서 페이스북 소셜허브 블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