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생부천

상세검색
복사골이야기출동! 시민기자
"집에서 편리하게 장 보세요"'원미종합시장' 네이버와 함께 '동네시장 장보기' 서비스 운영
김윤연 시민기자(복사골)  |  youn8348@naver.com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20.11.12  00:02:55
트위터 페이스북
  • 네이버블로그 구글 msn
      이미지  

    부천원미종합시장이 지난 11월 6일부터 네이버(NAVER)와 함게 '시장명물 네이버 동네시장 장보기'를 진행한다. 이번 서비스를 통해 고객들은 온라인으로 재래시장의 먹거리를 편리하게 주문하여 배송받을 수 있고, 시장의 매출 향상에도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이미지  

    원미종합시장은 부천시 원미로143번길 9[원미동 77-2]~조종로 47[원미동 98-9]에 대지 면적 5,092㎡, 건축 연면적 7,491㎡ 규모에 130여 개의 점포가 운영되고 있으며 종사자 수는 290여 명이다.

      이미지  

    1985년 원미1동에 저절로 생긴 재래시장이 현대화 시설로 보수하여 먹거리, 반찬, 육류, 채소, 생선, 양념, 건어물, 과일, 농수산물, 의류 등 다양하게 구비하여 규모가 큰 시장으로 형성되었다.

      이미지  

    슈퍼·정육점·야채·생선·과일·생닭을 판매하는 점포와 건어물·식자재·두부 공장·반찬 전문점 등이 있다. 각종 먹거리 빵집·순댓국·족발집·분식집·횟집·탕수육·김밥·튀김류·피자·햄버거·튀김 닭집·떡집·죽집·김치·전·밑반찬 등 종류도 다양하다. 재래시장의 장인정신 손맛이 살아 숨 쉬어 단골손님 및 전국으로 소문난 맛집들도 있다. 그 밖에 남성복·숙녀복·유아복·캐주얼 전문매장과 속옷 전문점 및 화장품 코너·신발가게·핸드폰 가게·건강원 등 다양한 점포들로 구성되어 부천의 많은 재래시장과의 경쟁력을 갖추고 있다.

      이미지  

    배달 지역은 내동, 약대동, 도당동, 여월동, 춘의동, 원미동, 중동, 상동, 심곡동, 심곡본동, 송내동, 소사동, 소사본동, 괴안동이다.

    배달 시간은 매일 10:00 ~ 19:00(2시간 이내 배달)까지이며, 공휴일과 휴일은 다음날 낮 1시까지 배달한다. 배달 비용은 4천원이며, 최소 주문금액 1만 5천원이다.

    기본 반찬들은 되도록 국내산 재료로 맛을 내어 고객의 입맛을 사로잡으며 가격도 백화점과 달리 매우 착하다.

    유일하게 국산 김치를 고집하는 가게도 있으며 다양한 김치 종류의 재료도 산지에서 신선하게 배달하여 국내산 양념으로 매일매일 직접 담근 손맛으로 고객의 입맛을 사로잡아 혼밥 시대에 단골들이 많다고 한다. 인기 상품인 양념게장·홍어 무침은 양도 많이 주며 가격도 싸다.

    조림 반찬들 그리고 선지해장국·호박전·,꼬치전·대구전·생선구이·어묵 무침 등 계속 포장해서 올려놓는 인기 상품을 2시간 이내 배달해서 먹을 수 있다.

      이미지  
     

    원미시장에서 ‘친절한 축산(2호점)’ 정육점을 경영하는 이지숙씨는 친절한 축산 상호처럼 “배송까지 찾아가는 서비스로 재래시장의 강점인 싼 가격으로 신선한 제품을 소비자의 상황에 맞게 전달하여 고객의 만족도를 높이고 재래시장의 단점을 해소할 수 있어 매출 확대가 기대된다.” 고 하였다.

    비대면 경제가 지속됨에 따라 전통시장 변화는 온라인을 발판 삼아 더 확대될 것으로 전망된다.

    네이버는 동네 시장 변화를 시작으로 앞으로도 오프라인 소상공인의 디지털 전환에 더욱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언택트 시대로 가는 패러다임에 상인과 고객이 자연스럽게 적용하여 재래시장 소상인 지역 경제 활성화로 안정된 삶이 구축되길 바란다.

    김윤연 시민기자(복사골)의 다른기사 보기  
    생생부천 데이터는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포토뉴스
    부천툰
    영상뉴스
    • [Q&A]코로나19, 방역과 소독이 궁금하다
    • 부천시 다중이용시설 휴관 안내
    • 부천시,‘스마트시티 챌린지 본 사업’최종 선정
    • 부천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에 적극 대응
    칼럼
    시민이 행복한 스마트도시 부천

    시민이 행복한 스마트도시 부천

    이제 주차도 로봇이 대신해 준다. 국내 최초 ...
    트위터 고시공 정책백서 페이스북 소셜허브 블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