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생부천

상세검색
복사골이야기출동! 시민기자
매력적인 직업계고, 부천공고에서 평생학습 열린교실 열려귀금속 공예, 보석가공 등 부천시민 대상 무료로 진행
민연주 시민기자(복사골)  |  mikyyj@naver.com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20.02.10  17:02:49
트위터 페이스북
  • 네이버블로그 구글 msn

    부천공업고등학교(교장 김문환)는 지난해 12월부터 2월 초까지(주1~2회) ‘평생교육 열린 교실’을 개최하였다. 소방화공과 주관으로 열린 평생교육 강좌로는 ‘퍼스널컬러’, ‘귀금속공예’, ‘보석가공’이 있다. 전문적인 지도강사(내·외부)와 전공과 학생 실습 지도로 무료로 진행되었다. 각 강좌에 10여 명 정도의 수강생이 참여하여 배움의 열기가 뜨거웠다.

      이미지  

    특히 참여한 부천시민 수강생 중 8명이 오는 4월 열리는 2020년 경기도기능대회에 참가원서를 접수하였다. 이번 강좌는 상설로 주 1 ~ 2회 진행됐다. 관심 있는 부천시민들 대상으로 매직(매력적인 직업계고 육성사업)프로그램으로 개최되었다.

    교육부가 추진하는 <매력적인 직업계고 육성사업>에 부천공업고등학교가 선정되어 지원을 받고 있다. 이는 ‘학생들이 가고 싶어 하는 매력적인 직업계 고등학교 육성’ 목표를 갖고 있으며, 평생학습 열린교실 개최로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학교의 매력을 다져나간다.

      ▲ 보석가공(보석연마) 체험  
    ▲ 보석가공(보석연마) 체험

    이번 매직 프로그램은 보석가공과 귀금속 공예 수업으로 기초 톱질부터 시작해서 줄질, 땜습, 보석 연마 등 귀금속 세공에 필요한 여러 가지 기법을 배워서 나에게 맞는 쥬얼리로 탄생시켰다. 처음에는 동판에 기초 톱질 연습 후 은세공 작업을 하였다. 10회 수업내용 결과물로 오픈링, 실반지, 땜반지, 팬던트 등으로 은 반지와 목걸이들을 만들 수 있었다. 추후 경기도기능대회 참가자를 위한 심화교육이 열릴 예정이다.

    부천공업고등학교 소방화공과 교사(함종복)는 “부천시민들이 열린 교실 프로그램에 즐겁고 열정적으로 참여하는 모습에 보람을 느껴, 앞으로도 새로운 교육 체험 학습의 장을 열고 싶다고 말했다.” 또한 시민과 학생들이 함께하는 공동체 교육이 학생들에게 바람직한 교육관으로 발전하길 바란다고 전했다.

    매직 프로그램에 참여한 이혜경 씨는 “보석 가공이라는 이색 체험에 도전한 것 같아 신선했다. 나만의 디자인으로 보석을 만들 수 있어 좋은 기회였다.”고 소감을 전했다.

      ▲ '평생교육 열린교실'에서 만든 보석사진과 수업 모습  
    ▲ '평생교육 열린교실'에서 만든 보석사진과 수업 모습

    부천공업고등학교는 <매력적인 직업계고 육성사업>을 통해 다양하고 특색 있는 프로그램들을 계획하고 운영해 학생들의 학교 교육 만족도를 높이고 있다. 부천지역 특성화고 취업률 1위로 두각을 나타나고 있으며, 2019년 경기도기능대회 종합우승 2연패를 달성하였다. 2020년도에는 부천시민들과 함께 경기도 기능대회에 참가하여 또 다른 성과를 응원해 본다.

    부천공업고등학교www.bukong.hs.kr

    민연주 시민기자(복사골)의 다른기사 보기  
    생생부천 데이터는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포토뉴스
    부천툰
    영상뉴스
    • [Q&A]코로나19, 방역과 소독이 궁금하다
    • 부천시 다중이용시설 휴관 안내
    • 부천시,‘스마트시티 챌린지 본 사업’최종 선정
    • 부천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에 적극 대응
    칼럼
    주차행정, 쥐어 짜는 것이 아니다. 새는 것을 막아 보자는 것이다.

    주차행정, 쥐어 짜는 것이 아니다. 새는 것을 막아 보자는 것이다.

    2019년 12월말 부천시의 공영(부설)주차장...
    트위터 고시공 정책백서 페이스북 소셜허브 블로그